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경기도의회 국힘 “추경안 심의 재개 무산은 민주당 때문”

8일 ‘본회의 일정’ 등 담긴 문자에 국힘 “신뢰 짓밟아”

(수원=뉴스1) 송용환 기자 | 2022-11-09 16:30 송고
경기도의회 전경.(자료사진)/
경기도의회 전경.(자료사진)/

여야 다툼으로 무산됐던 경기도·경기도교육청 추경예산안 심의·의결이 또다시 지연되는 것과 관련해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더불어민주당에 책임을 돌렸다.

국민의힘은 9일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추경안 처리가 파행돼 피해를 입고 있는 도민께 거듭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하지만 민주당은 번번이 신뢰를 저버리는 것은 물론 협의의 기본을 무시하면서 파행으로 몰고 가고 있다”고 유감을 표시했다.
도와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9월8일 도의회에 추경안을 제출했다. 하지만 국민의힘이 통합재정안정화기금 9000억원의 일반회계 전출의 적법성을 문제 삼은데 이어 버스업계 지원을 위한 유류비 지원예산이 쪽지예산이라며 예산 심의를 거부하면서 추경안 의결이 무산됐다.

지난 1일 개회한 제365회 도의회 정례회에 새해 예산안이 도의회에 제출된 가운데 최근 양당 대표의원이 만나 추경안 처리를 위한 의사일정을 논의하면서 급물살을 탔지만 8일 오후 ‘본회의 일정’ 등이 담긴 문자메시지가 일부 공무원과 언론인에게 발송된 것을 이유로 국민의힘이 “신뢰를 짓밟았다”며 반발해 협상 자체가 중지된 상황이다.

국민의힘은 “추경안 심의 일정은 물론 본회의 의사일정도 확정되지 않았고, 예결위 심사과정을 지켜본 후 본회의 개의 여부를 논의하자고 양당 대표의원이 협의했었다”며 “그럼에도 민주당은 마치 추경안 심사가 완료돼 본회의에서 의결되는 것이 기정사실화된 것 마냥 본회의 일정을 문자메시지로 알리고 이러한 내용이 여과 없이 노출되는 등 협의와 신뢰의 기본을 무참하게 짓밟는 행태를 반복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겉으로는 추경안 심사에 적극 임하는 척 하면서 속으로는 협의 사항과 신뢰를 무참하게 깨버리는 민주당은 반드시 경기도민의 준엄한 심판을 받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syh@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