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안소영 "이혼남인 줄 알고 만나"…미혼모 아픔 고백(종합)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시즌3' 8일 방송

(서울=뉴스1) 박하나 기자 | 2022-11-08 21:48 송고
KBS 2TV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시즌3' 캡처
KBS 2TV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시즌3' 캡처
배우 안소영이 미혼모가 된 이유를 고백했다.

8일 오후에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시즌3'에서는 막내 안문숙의 주도로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의 촬영지, 구룡포를 찾은 자매들(박원숙, 혜은이, 안소영, 안문숙)의 모습이 담겼다.

구룡포를 찾은 이들은 '동백꽃 필 무렵' 메인 촬영지를 둘러보며 드라마를 추억했다. 박원숙은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대본을 받았었지만, 체력적인 부담으로 거절했었다고.

안소영이 같은 미혼모 처지인 '동백꽃 필 무렵' 주인공, 동백(공효진 분)을 언급하며 "너무 가슴이 아팠다, 내 이야기 같았다, 혼자 아이가 상처받지 않게 키우고 싶어 하는 마음에 공감했다, 몇 번씩 봤다, 보면서 동백이 마음이 너무 이해됐다"라고 털어놨다. 이어 안소영은 "난 왜 황용식(강하늘 분) 같은 순수한 남자가 나타나지 않을까?"라고 말하자 박원숙이 "네가 공효진이 아니라서"라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

안소영은 "남자애들이 크면서 아빠를 그리워한다는 걸 몰랐다, 아들이 이해해줄 줄 알았는데"라며 미혼모의 아픔을 고백했다. 안소영은 "보통 가족처럼 결혼해서 가정을 만들었어야 했는데"라고 후회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안소영은 미국에서 홀로 아들을 키울 당시, 학부모 참관 수업을 위해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아들의 아빠에게 연락한 적이 있다고 고백했다. 그러나 그때는 아들이 아빠를 낯설어했다고. 이후 한국으로 돌아온 아들이 초등학교 4학년 때, 아빠와의 만남에 대해 물었다고 전했다. 이에 안소영은 성인 이후 이야기하자며 아들과 아빠의 만남을 막았다고 털어놔 모두를 놀라게 했다. 안소영은 "이미 죽고 없었을 때라, 죽었다는 얘기를 할 수 없었다"라며 두 사람 모두에게 상처가 된 아빠의 존재를 전해 안타까움을 안겼다.

아무 지원 없이 홀로 아이를 키웠다는 안소영은 스키장에서 아이 아빠와 만나 연인으로 발전했다고 털어놨다. 안소영은 "이혼남으로 알고 만났다"라며 당시 주위의 결혼 압박에 결혼을 생각했지만, 임신 후 상대가 유부남인 사실을 알게 됐다고 고백해 충격을 안겼다.

안소영은 "임신 후, 날 속였다는 걸 알고 마음이 돌아섰다, 이혼남이라고 소개했는데, 이혼한 게 아니었더라, 그래서 마음이 돌아서고, 혼자 아이를 낳기로 결심했다"라며 파란만장했던 과거를 털어놨다.

한편, KBS 2TV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시즌3'는 화려했던 전성기를 지나 인생의 후반전을 준비 중인 혼자 사는 중년 여자 스타들의 동거 생활을 담은 프로그램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된다.


hanappy@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