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클레이베이, 게임사 통해 검증된 NFT만 거래하는 마켓 론칭

클레이튼 메인넷 기반으로 한 클레이베이, 현재 20여 개 게임 입점
C2C 기반 맞춤형 마켓플레이스…"사전 검증된 NFT만 거래 가능"

(서울=뉴스1) 김지현 기자 | 2022-11-08 09:12 송고
클레이베이가 게임 NFT 2차 거래 마켓플레이스를 론칭했다. (클레이베이 자료 제공)
클레이베이가 게임 NFT 2차 거래 마켓플레이스를 론칭했다. (클레이베이 자료 제공)

클레이베이가 게임 대체불가능토큰(NFT) 2차 거래 마켓플레이스를 론칭했다고 8일 밝혔다.

클레이베이는 클레이튼의 메인넷을 기반으로 한 블록체인 게임사 및 플레이어를 위한 멀티체인 게임 NFT 마켓플레이스다. 클레이베이에는 현재 20여 개 게임이 입점해있으며, 향후 클레이튼 메인넷 기반의 모든 블록체인 게임 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에 론칭한 서비스는 게임 NFT를 소유한 홀더가 직접 판매하고 거래할 수 있는 C2C(개인 간 거래) 기반의 맞춤형 마켓플레이스로, 게임사를 통해 사전 검증된 NFT만 거래가 가능하도록 해 NFT 사기 거래 등 스캠을 철저히 방지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클레이튼에서 출시된 모든 게임 NFT를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게 해 사용자 편의성도 높였다. 향후 게임 NFT에 특화된 다양한 기능들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해 나갈 계획이다.

향후 클레이베이는 게임사들이 게임 개발에 집중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의 기술 요소를 쉽게 접목하게 해주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추후 공개될 런치패드에서는 블록체인 게임을 위한 NFT 민팅, 청약 등의 기능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AAA급 대형 및 중소 블록체인 게임사들과 적극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유망한 블록체인 게임을 지속적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클레이베이 관계자는 "블록체인 기술과 게임 간 시너지를 강화해 유저를 위한 재미, 편의, 보상을 균형 있게 보장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고자 한다'며 "블록체인 게임 산업의 발전이 기대되는 현시점에, 한국의 유망한 K-게임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힘을 모으는 일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mine124@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