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자신감을 가져! 힘내자!"…충북교육청, 수능 응원 영상 눈길

'기 뿜뿜, 자신감 뿜뿜' 수능 이벤트도 진행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2022-11-08 08:47 송고
충북교육청이 올해 대입 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수험생을 응원하는 '수능 응원 영상'을 공개했다.(충북교육청 제공)/ 뉴스1
충북교육청이 올해 대입 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수험생을 응원하는 '수능 응원 영상'을 공개했다.(충북교육청 제공)/ 뉴스1

충북교육청이 올해 대입 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수험생을 응원하는 '수능 응원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수험생이 자신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담은 잔잔하면서도 따뜻한 힘을 준다.

수험생이 본인에게 '스스로 힘내자, 나에게 힘이 되는 말은 내가 가장 잘 알아'라는 의지를 담은 인터뷰 방식으로 구성했다.

학생들은 △힘내자 △지금까지 정말 열심히 했잖아 △자신감을 가져 △아무도 몰라준대도 내가 다 기억할 거라는 멘트로 본인과 친구들에게 위로와 응원이 되는 말을 영상으로 전했다.

'수능 끝나면 너 하고 싶은 것 다 해'라는 재치 있고 솔직한 문구도 눈에 띈다.

마지막으로 동영상에 인터뷰 한 학생들의 환한 미소를 담아 밝고 긍정적인 의미를 담았다.  

이번 '2023 수능 응원' 영상은 지난 7일 충북교육청 공식 유튜브에 게시했다.

윤건영 충북교육감은 수험생들에게 "여러분들은 혼자가 아니다. 늘 곁에서 묵묵히 응원하는 가족과 선생님이 곁에 있다"며 "무엇보다 지금까지 노력해 온 자신을 믿고 건강한 모습으로 끝까지 최선을 다해서 좋은 결과를 얻기를 바란다"라고 수험생들을 격려·응원했다.

충북교육청은 수험생 응원 이벤트 '기(氣) 뿜뿜, 자신감 뿜뿜!' 도 함께 진행한다.

오는 20일까지 충북교육청 블로그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게시물에 수험생들에게 좋은 기운을 주고 자신감을 줄 수 있는 댓글을 남기면 된다.

충북교육청은 이벤트 참가자를 추첨해 50명에게 아이스크림 쿠폰을 제공할 계획이다.
 



sklee@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