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진검승부' 도경수, 김상호 죽음 알고 분노→눈물…6.2% 기록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2022-11-04 08:50 송고
KBS 2TV 캡처
KBS 2TV 캡처
'진검승부' 도경수가 김상호의 죽음을 확인하고 분노에 휩싸였다. 

지난 3일 방송된 KBS 2TV 수목드라마 '진검승부'(극본 임영빈/ 연출 김성호/ 제작 네오엔터테인먼트, 블라드스튜디오) 10회는 닐슨 코리아 기준 전국 시청률 6.2%, 수도권 시청률 6.0%, 분당 최고 시청률은 7.3%까지 치솟았다. 

이날 방송에서는 진정(도경수 분)이 박재경(김상호 분)과 함께 극악무도한 서현규(김창완 분)를 상대로 악전고투를 벌이던 중 박재경이 죽음을 맞는 안타까운 모습이 담겼다. 진정은 어린 시절 아버지 장례식장에서 만났던 박재경과의 인연을 주고받은 후 박재경으로부터 서현규와 관련된 내용들을 전해 들었던 상황.

과거 박재경은 가습기 살균제 피해 관련 재판에서 서현규가 사건 핵심 피의자들이 아닌 대타들에게 유죄를 받게 하는 양심 없는 작태를 보인 뒤 변호사로서 돈을 받고 의뢰인을 보호한 거라며 뻔뻔스럽게 대답하자 이에 분노했다.

진정은 자신의 엄마까지 위험에 빠뜨린 서현규에 대한 분노로 들끓었다. 신아라(이세희 분)에게 전화를 건 진정은 서초동 살인사건은 MP3 때문에 일어났으니 그 진범이 누구든 서현규와 관련이 있단 뜻이라며 진범을 잡겠다고 전했고, 유진철(신승환 분)로부터 죽은 박예영의 집 앞 블랙박스를 압수했던 오도환(하준)에게 향했다. 

이후 진정은 블랙박스에서 피젯스피너를 돌리는 남자의 모습과 ‘진정 패밀리’가 조사한 내용에 따라 서지한이 범인이라는 결과에 도달했고, 서지한에 대한 체포 영장을 청구했다. 그러나 서현규가 미리 손을 쓴 탓에 체포 영장이 기각되자, 이에 분노한 진정은 서현규에게 "약속할게. 내가 당신 무조건 잡아 처넣는다"라고 강렬하게 선전포고했다. 하지만 이에 맞선 서현규는 능글맞게 웃으면서 "내가 검사님 막겠다고 마음먹잖아? 너 진짜 죽어"라며 서늘하게 경고해 소름을 돋게 했다.

결국 김태호의 도움으로 서지한의 체포영장이 발부됐지만, 취조실로 온 서지한이 묵비권을 행사하면서, 난항이 이어졌다. 서지한과 서현규를 잡아넣기 위해서는 MP3를 풀어야 했던 진정은 MP3의 주인이 자신의 아버지라는 것을 박재경에게 확인한 후 엄마에게 전화를 걸어 아버지가 자주 쓰던 비밀번호를 묻는 등 고군분투를 한 끝에 비밀번호를 풀어 안에 있던 동영상 파일을 재생시켰다.

진정의 아버지가 직접 촬영한 동영상에는 서현규가 가습기 살균제 관련 책임을 떠안는 것을 거절하는 사람을 직접 살해하는 끔찍한 내용이 담겨있었던 것. 영상을 본 후 심각성을 감지한 박재경은 진정에게 빠지라면서 MP3를 뺏었지만, 진정은 "다시는 혼자 한단 소리 하지 마세요"라면서 MP3를 낚아챘다.

이후 박재경은 진정에게 엄마 생일에 케이크를 가지고 가라며 떠밀었고, 진정이 마지못해 가고 난 뒤 박재경은 결연한 표정으로 서현규와 마주했다. 뒤이어 믿을 수 없다는 표정으로 정신없이 달려온 진정이 흰 천을 들추자 눈을 감은 박재경의 모습이 드러났고, 참담함에 어쩔 줄 몰라 하는 진정의 절망의 눈물이 터져버리면서 다음 회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11회는 오는 9일 밤 방송된다. 


ichi@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