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이학수 정읍시장 '이태원 참사 희생자 애도·유가족 위로'

정읍천변 빛 축제·직원 한마음 대회 등 일부 행사 취소·조기 종료 지시

(정읍=뉴스1) 박제철 기자 | 2022-10-31 12:11 송고
이학수 전북 정읍시장이 서울 이태원 참사와 관련해 희생자를 애도하고 유가족들에게 깊은 위로를 전달했다. 이 시장이 31일  간부영상회의을 열고 지역 축제 및 행사를 축소 연기를 지지했다.(정읍시 제공)2022.10.31/뉴스1
이학수 전북 정읍시장이 서울 이태원 참사와 관련해 희생자를 애도하고 유가족들에게 깊은 위로를 전달했다. 이 시장이 31일  간부영상회의을 열고 지역 축제 및 행사를 축소 연기를 지지했다.(정읍시 제공)2022.10.31/뉴스1

이학수 전북 정읍시장이 서울 이태원 참사와 관련해 희생자를 애도하고 유가족들에게 깊은 위로를 전달했다.   
이 시장은 31일 영상 간부회의를 열고 “안타까운 사고의 사상자분들과 가족분들에게 깊은 애도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아직 치료 중이신 부상자분들의 조속한 쾌유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태원 사고와 관련해 시민 피해는 확인되지 않았지만, 비극적 사고로 국가적 애도가 이뤄지고 있는 만큼 모든 공직자와 시민들도 사망자들의 명복을 빌며, 애도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시장은 정읍천 빛 축제와 직원 한마음 대회 등 현재 진행 중이거나 예정인 행사와 시 보조금 지원 행사에 대해 가급적 조기 종료하거나, 축소해 진행하라고 주문했다.  

또 앞으로 진행 예정인 대규모 집합 행사 현황을 파악해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단풍철 행락객 등 집중 방문 장소에 안전 점검 요원을 배치해 만일의 사고에 대비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와 함께 사고 수습 기간 중 공직자들의 불필요한 출장이나 사적 모임을 자제하고, 단체 회식 등의 음주 행위를 삼가라고 지시했다.    

시는 애도 기간 중 읍·면·동과 사업소 등에 조기를 게양하고, 직원들은 검은색 리본을 패용해 사고 피해자들을 추모할 계획이다.    

이 시장은 “희생자 추모와 부상자의 빠른 회복을 위해 정읍시민의 마음을 모아 주시기를 당부 드린다”며 “정읍시는 안전 점검을 철저히 해 유사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29일 밤 서울 용산구 이태원에서 핼러윈을 앞두고 인파가 몰리면서 대형 압사 참사가 발생해 현재 전북 연고 7명을 포함해 총 154명이 숨진 것으로 파악됐다.

정부는 참사 다음 날인 30일부터 11월5일 밤 24시까지를 국가 애도 기간으로 지정하고 참사가 발생한 서울 용산구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했다.


jcpark@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