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생전 나눔 뜻 이뤄주고파”…교통사고로 잃은 아들 명의로 1억 기부

고 이주찬씨 경남 150번째 아너소사이어티 가입

(창원=뉴스1) 강정태 기자 | 2022-10-31 11:49 송고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31일 고 이주찬씨의 150번째 아너소사이어티 가입식을 열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경남사회복지공동모급회 제공)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31일 고 이주찬씨의 150번째 아너소사이어티 가입식을 열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경남사회복지공동모급회 제공)

불의의 교통사고로 아들을 잃은 아버지가 나눔을 실천하고 싶다는 아들의 생전 뜻에 따라 고액을 기부했다.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고(故) 이주찬씨가 경남150번째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 회원으로 가입했다고 31일 밝혔다.
아너 소사이어티는 1억원 이상 고액 개인기부자 모임이다.

울산과학기술원(UNIST)에서 화학공학을 전공한 이주찬씨(사망 당시 32세)는 지난 3월 갑작스런 교통사고로 안타깝게 숨졌다.

이씨의 아버지는 아들의 유품을 정리하던 중 어린 시절 일기장에서 “내가 죽을 때, 내가 가진 모든 것을 사회에 환원하겠다”는 문구를 보고 아들의 생전 뜻을 이뤄주기 위해 1억원을 기부했다.
이씨 아버지는 “32년간 성실하고 착하게만 살아오던 아들이었다. 학업에 매진하던 아들이 공학도로서 사회에 기여하기 전 세상을 먼저 떠났지만, 생전 아들이 바라던 뜻을 지금이라도 이뤄주고자 기부하게 됐다”며 “아들이 남긴 소중한 성금이 경남지역의 어려운 분들에게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jz1@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