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광주시의회, 베트남 응에안성 인민의회와 우호협약 체결

(광주=뉴스1) 박준배 기자 | 2022-10-27 15:25 송고
심철의 광주시의회 부의장(왼쪽)이 부이 딩럼 베트남 응에안성 인민위원회 부위원장과 우호 교류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주시의회 제공)2022.10.27/뉴스1 
심철의 광주시의회 부의장(왼쪽)이 부이 딩럼 베트남 응에안성 인민위원회 부위원장과 우호 교류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주시의회 제공)2022.10.27/뉴스1 

광주시의회가 베트남 응에안성 인민의회와 우호 교류협약을 체결하고 양 도시 간 공동발전을 위해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심철의 부의장 등 광주시의회 대표단은 27일 베트남 응에안성을 방문해 인민의회와 회담을 하고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체결식에는 광주시의회 심철의 부의장과 임미란 행정자치위원장, 응에안성 인민의회 응우엔 남 딩(Nguyen Nam Dinh) 부의장, 부이 딩 럼(Bui Dinh Long) 인민위원회 부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양 의회는 정기적인 교류 방문을 통해 이해와 우의를 증진시키고, 지방입법, 경제, 문화, 과학기술, 관광, 의료,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와 협력을 강화해 양 도시의 상생과 공동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이날 심철의 부의장은 한국을 대표하는 인권·문화의 도시이자 인공지능(AI)대표도시로 성장하고 있는 광주시를 소개하고 응에안성 인민의회와의 적극적인 교류협력을 제안했다. 양 도시 간의 교류도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예산심의 과정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심 부의장은 "교육 관광 의료 등 여러 분야에서 자매결연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의회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응에안성에 거주하고 있는 한국교민들에 대한 많은 지원을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응우엔 남 딩' 부의장은 "광주시의회와 협약 체결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협약 체결을 계기로 긴밀한 협력과 다양한 분야의 교류가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화답했다.

응에안성은 인구 331만명, 면적 1만6481㎢ 크기의 베트남 중북부 지역의 중심도시다. 지역 경제문화 중심지이자 국제무역의 관문 도시로 평가받는다.


nofatejb@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