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위아이 "7개월 만 컴백, 이렇게 긴장했나 싶을 정도로 떨려" [N현장]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2022-10-19 15:21 송고 | 2022-10-19 16:07 최종수정
그룹 위아이(WEi)의 장대현(왼쪽부터), 유용하, 김요한, 김준서, 김동한, 강석화가 19일 오후 서울 양천구 로운아트홀에서 가진 다섯 번째 미니 앨범 'Love Pt.2 : Passion'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2.10.19/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그룹 위아이(WEi)의 장대현(왼쪽부터), 유용하, 김요한, 김준서, 김동한, 강석화가 19일 오후 서울 양천구 로운아트홀에서 가진 다섯 번째 미니 앨범 'Love Pt.2 : Passion'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2.10.19/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보이그룹 위아이가 컴백을 앞두고 설레는 소감을 전했다.

19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서로 로운아트홀에서 진행된 보이그룹 위아이 다섯 번째 미니앨범 '러브 파트 투: 패션'(Love Pt.2 : Passion)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멤버들은 컴백 소감을 밝혔다.

김요한은 "7개월 만에 컴백해 떨리고 설렌다"라고 했으며, 김준서는 "데뷔할 때와는 또 다른 긴장감이다. 좋은 모습만 보여드리고 싶다"라고 말했다. 유용하는 "위아이를 하고 나서 이렇게 긴장을 많이 했나 싶을 정도로 준비를 열심히 했다"라며 "표정을 주의깊게 봐달라"라고 당부했다.

'러브 파트 투: 패션'은 지난 3월 발매된 '러브 파트 원: 러브'(Love Pt.1 : First Love) 서사를 잇는 앨범으로 '첫사랑의 서투름'을 지나 한층 뜨거워진 사랑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전작에서 다듬어지지 않은 청춘이 느끼는 사랑과 첫사랑의 서투름을 풋풋한 감성으로 담아냈다면, 이번 앨범에서는 청춘이 겪는 사랑의 성장통을 그려내며 더욱 단단해진 위아이표 음악을 선보인다.

타이틀곡 '스프레이'(Spray)는 너라는 캔버스 위에 그라피티를 그려 넣듯 내 색깔로 흩뿌려 채우겠다고 선포하는 곡으로 장대현이 랩 메이킹 작업에 참여해 사랑의 격정적인 감정과 함께 위아이의 치명적인 매력을 담아냈다.

이밖에도 밤바다 아래 느낀 사랑을 청아한 무드로 그려낸 '문라이트'(Moonlight), 뜨거운 사랑의 열정을 멤버들의 파워풀한 보이스로 거침없이 담아낸 '하이어 그라운드'(Higher Ground), 장미를 닮은 그녀의 매력에 푹 빠진 감정을 위아이만의 음악적 색깔로 표현한 '로즈'(ROSE),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모든 일상을 특별한 휴가로 달콤하게 풀어낸 '스페셜 홀리데이'(Special Holiday), 언제든 너의 곁을 지키겠다는 약속을 촉촉한 감성으로 노래한 '우산'이 함께 수록된다.

위아이는 이번 '러브 파트 투: 패션'을 통해 이제껏 보여준 적 없는 다크 섹시한 무드로 핫한 변신을 꾀한다. 한계 없는 콘셉트 소화력은 물론 한층 확장된 음악적 스펙트럼을 기반으로 한없이 불타오르는 사랑과 열정을 뜨겁게 노래할 계획이다.

한편 위아이는 19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미니 5집 '러브 파트 투: 패션'을 발매한다.


breeze52@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