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사이다경제·미래에셋자산운용,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웹 세미나

(서울=뉴스1) 임해중 기자 | 2022-10-13 10:30 송고
사이다경제 오는 27일 무료 웹 세미나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어떤 기준으로 선택해야 할까?’를 진행한다
사이다경제 오는 27일 무료 웹 세미나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어떤 기준으로 선택해야 할까?’를 진행한다

경제·금융 전문 플랫폼 사이다경제가 미래에셋자산운용과 함께 퇴직연금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 관련 무료 웹 세미나를 연다.
사이다경제는 오는 27일 오후 5시부터 1시간 동안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어떤 기준으로 선택해야 할까?'라는 주제로 실시간 화상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여경진 미래에셋자산운용 wm연금마케팅부문 마케팅2팀 팀장이 강사로 나서 디폴트옵션 개념과 상품 선택 방법 등을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여 팀장은 특히 상품별 만기 시점은 물론 금리와 수익률, 변동성과 수수료 등이 모두 다른 만큼 상품 선택 시 개개인의 투자 성향을 잘 고려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할 계획이다.

세미나는 유튜브 스트리밍을 통해 진행되며, 알림 받기 기능 설정을 통해 당일 시청할 수 있다. 실시간 방송 종료 후 48시간 동안 해당 링크로 재시청이 가능하다. 유튜브 스트리밍 주소는 사이다경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의현 사이다경제 대표는 "퇴직연금 운용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습득하는 동시에 각자에게 맞게 현명하게 노후를 준비하는 방법을 배울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디폴트옵션은 DC(확정기여)형 퇴직연금이나 IRP(개인형 퇴직연금) 가입자가 일정 기간 별다른 운용 지시를 하지 않을 경우, 가입자가 사전에 지정한 상품이나 포트폴리오에 따라 퇴직연금이 스스로 운용되는 제도다.

이번 10월 국내 처음 시행되는 것으로 미국과 영국, 일본 등 퇴직연금 운용 경험이 많은 해외 선진국에서는 이미 활성화된 제도다. 더욱 적극적인 퇴직연금 운용을 통해 가입자들의 장기 수익률을 높이자는 차원에서 기획됐다.


haezung2212@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