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현대차증권 "카카오, 목표주가 13%↓…실적 하향 반영"

"매출 성장 둔화"

(서울=뉴스1) 정지형 기자 | 2022-10-06 08:31 송고
© News1 이지원 디자이너
© News1 이지원 디자이너

현대차증권은 실적 전망 하향을 고려해 카카오 목표주가를 13% 내려 잡았다.

6일 김현용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카카오 보고서를 통해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나 목표주가는 실적 추정치 하향을 반영한 9만원으로 기존 대비 13% 하향 조정한다"고 밝혔다.
현대차증권은 카카오가 3분기 매출액 1조8931억원, 영업이익 1925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8.7%, 14.4% 증가한 규모다.

김 연구원은 "외형은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를 3% 하회하나 이익은 컨센서스에 부합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매출 성장 둔화는 플랫폼이 전년 동기 대비 22%로 전분기와 동일한 성장률을 유지함에도, 게임 부문 역기저 효과로 콘텐츠가 전년 동기 대비 2% 감소가 불가피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핵심 사업인 톡비즈 내 온라인 광고는 2분기에도 전년 동기 대비 28% 성장하며 시장성장률을 웃돌 것으로 예상됐다.

다만 김 연구원은 "이번 분기는 시장 부진으로 3분기 초 기대했던 성장률 대비 다소 하회가 불가피하다"면서도 "4분기에는 대대적인 카카오톡 개편을 통해 트래픽과 매출 초고성장 재개를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또 "연말 카카오를 비롯해 빅테크 기업 주가 반등은 웹툰, K팝, 드라마·영화 등 콘텐츠 사업에서의 글로벌 성과가 주된 동인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kingkong@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