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아이브 '애프터 라이크' 뮤비 1억뷰…36일만에 돌파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2022-09-27 17:32 송고
아이브/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이브/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아이브가 세 번째 뮤직비디오 1억 뷰를 달성했다.

27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이브는 지난달 22일 공개된 세 번째 싱글 타이틀곡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 뮤직비디오는 지난 26일 오후 기준 유튜브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했다.

이로써 아이브는 데뷔곡 '일레븐'(ELEVEN)과 두 번째 싱글 타이틀곡 '러브 다이브'(LOVE DIVE)에 이어 '애프터 라이크'까지 발매한 타이틀곡의 뮤직비디오를 모두 1억 뷰를 달성시키는 데 성공했다.

아이브는 공개 36일(26일 기준) 만에 1억 뷰를 달성하는 저력을 과시했다. 이는 공개 3개월 만에 1억 뷰를 달성한 '일레븐'과 공개 72일 만에 1억 뷰를 돌파한 '러브 다이브'보다 앞선 달성 기록으로 다시 한번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애프터 라이크'는 킥 리듬을 기초로 EDM, 팝, 하우스 등 다양한 장르가 어우러져 화려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여기에 작사가 서지음이 Z세대의 당돌한 메시지를 노랫말에 담아냈고, 아이브 멤버 레이가 랩 메이킹을 맡았다. 또한 세계적 히트곡인 '아이 윌 서바이브'의 일부를 차용해 호평을 얻었다.

더불어 '애프터 라이크' 뮤직비디오는 독보적인 콘셉트로 사랑받는 노상윤 감독과 국내 최정상의 연출력을 가진 파시컴이 참여해 화려함을 더했다. 특히 평창동계올림픽 등 국가 기념행사에 참여한 바 있는 파시컴이 '애프터 라이크' 뮤직비디오 불꽃 연출에 참여하는 등 남다른 스케일을 선사하는 등 다채로운 이미지를 선보였다.

아이브는 '애프터 라이크'로 국내 음원 사이트 멜론, 지니, 벅스, 플로, 바이브, 한국 스포티파이, 한국 유튜브 뮤직 등 6개의 차트 실시간 차트, 일간 차트, 주간 차트 등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는 등 '퍼펙트 올킬'을 기록했다. 또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 차트 최고 순위 23위를 기록했고, 애플 뮤직 '글로벌 톱 100' 차트 46위에 랭크될 뿐 아니라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밖에 아이브는 음반 판매량으로 '밀리언셀러'에 등극하기도 했다. 앨범 판매량 111만177장의 판매고를 달성해 써클 차트(구 가온차트) 앨범 차트 8월 월간 부분 1위에 오르는 등 데뷔 300일 만에 각종 차트를 휩쓸었다.


seunga@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