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與 "이재명 수사는 '범죄와의 전쟁'…방탄 뒤에 숨지 말라"(종합)

野에 "범죄 의혹 불구하고 대표로 뽑아…와해 길 선택"
"비정한 정치하는 분이 '비정한 예산' 표현은 부적절"

(서울=뉴스1) 박종홍 기자, 노선웅 기자 | 2022-09-02 11:16 송고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상임전국위원회에 참석하고 있다. 2022.9.2/뉴스1 © News1 이재명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상임전국위원회에 참석하고 있다. 2022.9.2/뉴스1 © News1 이재명 기자

국민의힘은 2일 검찰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소환한 데 대해 "범죄와의 전쟁"이라며 지원 사격에 나섰다.
이 대표가 정부의 내년도 예산안을 두고 비정한 예산이라고 평가한 데 대해서도 '비정한 정치를 하는 사람이 할 말은 아니다'라고 직격, 이 대표와 대립각을 세웠다.

권성동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본인 명의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이재명 대표 의원실 보좌관이 소환 소식을 전하며 전쟁이라고 했다"며 "맞다. 이것은 범죄와의 전쟁이고 물러설 수 없는 전쟁"이라고 말했다.

앞서 전날 국회 본회의에서는 이 대표가 보좌관이 보낸 문자메시지를 확인하는 모습이 포착됐는데, 보좌관은 "의원님 출석요구서가 방금 왔습니다. 전쟁입니다"라고 보낸 바 있다.

권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이재명 의원의 숱한 범죄 의혹에도 불구하고 압도적 지지를 보내 당 대표로 만들었다"며 "당 대표 자리를 범죄 의혹 방탄 조끼로 사용했으니 와해의 길을 택한 것은 민주당 자신"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재명 대표에게 제기된 의혹에 대해 "대장동, 백현동, 성남FC 후원금, 변호사비 대납, 법인카드 유용, 사노비로 전락한 공무원, 지역화폐 코나아이 특혜 논란, 남양주 공무원 중징계 및 보복행정 등등"이라 나열하며 "범죄적 의혹이 터져 나올 때마다 거짓 해명에 급급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번 검찰의 소환 통보는 허위사실, 즉 거짓말에 대한 것"이라며 "거짓으로 덮으려는 범죄의 실체는 아직 드러나지도 않았다. 이제 겨우 시작"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당 상임전국위원회의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서도 "고소고발되거나 의혹을 받으면 검찰이든 경찰이든 수사기관에 나가서 성실하게 자신의 입장을 해명하게 될 문제"라며 "이 사건은 검찰과 이 대표 간의 전쟁이 아니라 대장동, 백현동, 성남FC 등 수많은 의혹에 대한 범죄와의 전쟁"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당내 대권 주자로 분류되는 김기현 의원도 이날 SNS에 이 대표 보좌진 문자메시지와 관련해 "전쟁이 맞다. 권력형 범죄와의 전쟁, 방탄과의 전쟁이며 불의와의 전쟁"이라고 날을 세웠다.

김 의원은 이 대표에 대해 "이미 구체적으로 드러난 많은 사법리스크에도 불구하고 개딸들의 아우성에 도취돼 선출된 당 대표"라고 직격하며, "썩은 냄새 진동하는 비리에 대한 차고 넘치는 증거조차도 권력의 힘으로 깔아뭉개며 유권무죄를 외치는 무리와의 전쟁"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이제 와서 새삼스럽게 정치보복이니, 야당 탄압이니 운운하는 것은 난센스"라며 "당당하다면 방탄 뒤에 숨지 말고 나오라"라고 강조했다.

송언석 원내수석부대표는 이 대표가 정부의 내년 예산안을 두고 '비정한 예산'이라고 비판한 데 대해 비판했다. 그는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사실상 멀쩡한 형님을 강제로 정신병원에 입원시키려 한 전력이 있는 분 아닌가. 비정한 정치를 하시는 분이 비정한 예산이라는 말을 쓰기는 적절치 않다"고 맞받았다.


1096pages@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