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국민의힘 제주도당, 행정시장 농지법 위반 의혹 철저한 수사 촉구

(제주=뉴스1) 강승남 기자 | 2022-08-26 11:29 송고
국민의힘 제주도당은 26일 논평을 내고 민선 8기 첫 행정시장들의 농지법 위반 의혹과 관련해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국민의힘 제주도당은 26일 논평을 내고 민선 8기 첫 행정시장들의 농지법 위반 의혹과 관련해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국민의힘 제주도당이 26일 민선 8기 첫 행정시장 농지법 위반 의혹에 대해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국민의힘 도당은 이날 논평을 내고 "결국 분노한 농민들이 나서서 양 행정시장의 농지법 위반에 대해 수사기관에 고발했다"며 이 같이 밝혔다.

앞서 전국농민회총연맹 제주도연맹은 강병삼 제주시장을 농지법 위반 혐의로, 이종우 서귀포시장을 농지법 위반 및 직불금 부당수령 혐의로 각각 고발했다.

국민의힘 도당은 "이제 양 행정시장의 실정법 위반 혐의는 수사기관으로 넘어가면서 정치적·도의적 책임을 넘어서 법적 책임을 져야 할 상황에까지 이르렀다"며 "국민의힘은 두 시장의 2년이 아니라, 시민들이 겪어야 할 2년이 걱정스럽다"고 했다.

이어 오영훈 지사를 향해선 "일이 이렇게 진행되도록 만든 데에는 전적으로 인사권자의 책임이 크다"며 "임명만 해놓으면 끝이라는 생각과 시간이 해결해줄 것이라는 안이한 생각은 접으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번 행정시장들의 농지법 위반 파동은 제주 공직자들의 처신과 마음가짐을 새롭게 정립할 수 있는 기회"라며 "지역에서 선출직 및 고위공직에 나서려는 사람들은 주변과 재산문제에 대해서 스스로의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고, 끊임없는 자기검증을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ks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