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에너지기술연구원 ‘제2회 그린암모니아 국제컨퍼런스’ 개최

(대전ㆍ충남=뉴스1) 허진실 기자 | 2022-08-26 11:28 송고
‘제2회 그린암모니아 국제컨퍼런스’에서 김종남 원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기술원 제공.)
‘제2회 그린암모니아 국제컨퍼런스’에서 김종남 원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기술원 제공.)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이하 에너지원)이 26일 대전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제2회 그린암모니아 국제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에너지원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그린 암모니아에 대한 주요국의 정책과 연구개발, 글로벌 기업의 사업화 추진 현황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그린 암모니아는 생산 공정 중 탄소 배출 없이 생산한 암모니아를 말한다.

글로벌 경제구조가 수소경제, 탄소중립으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암모니아는 재생에너지의 지역적 편재성과 시간적 가변성을 해결할 수 있는 탄소중립 연료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는 김종남 원장의 개회사에 이어 세계의 청정 암모니아 정책 및 미래 시장에 대한 기조강연과 합성·분해·연소·활용(선박, 암모니아 직접 연료전지) 등 총 5개 섹션에서 전문가 발제와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김 원장은 “오늘 컨퍼런스가 전 세계적으로 청정 암모니아 가치 사슬을 확립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zzonehjsil@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