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여가부 "폐지 간담회 회의록 작성 대상 아냐"…밀실 의혹 부인

"다양한 분야 전문가, 현장 종사자와 자유롭게 논의 중"

(서울=뉴스1) 전준우 기자 | 2022-08-25 14:30 송고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 (공동취재) 2022.8.18/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 (공동취재) 2022.8.18/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여성가족부가 폐지 밑그림을 밀실 간담회로 운영되고 있다는 의혹에 대해 전면 부인했다.

여가부는 25일 설명자료를 내고 "6월17일 전략추진단을 구성해 여가부 폐지안 마련 등을 위해 간담회를 진행오고 있다"며 "간담회는 매번 구성원을 달리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현장 종사자 등 이해 관계자가 참여해 자유롭게 논의하고 있는 만큼 '밀실' 간담회로 운영되는 것은 아니다"고 해명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유정주 의원실은 여가부가 부처 폐지안 마련을 위해 5차례 간담회를 열면서 공식 기록을 남지 않고 참석한 전문가들의 명단도 공개하지 않는 등 '밀실 간담회'로 운영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 여가부는 "해당 간담회는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령이 정한 회의록 의무 작성 대상이 아니"라며 "참석자의 자유로운 의견 개진 필요성 등을 고려해 별도의 회의록을 작성하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참석자 명단과 회의 주요 내용 등은 개인 정보 보호 등을 고려해 국회 등에 제출한 바 있다"며 "여가부는 분야별 전문가, 현장단체, 관계부처 등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며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junoo5683@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