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자이언티, 크리에이티브 회사 '스탠다드프렌즈' 설립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2022-08-22 17:11 송고
가수 자이언티© 뉴스1
가수 자이언티© 뉴스1
가수 자이언티가 크리에이티브 회사 '스탠다드프렌즈(STANDARD FRIENDS)'를 설립해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크리에이티브 회사 '스탠다드프렌즈'는 22일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자이언티가 본격적인 회사 경영에 나서게 되었음을 공식화했다.
이와 관련해 자이언티는 "음악을 통해 제 자신을 표현하다 보니, 감사하게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인정받기 시작했다"며 "음악을 기반으로 다양한 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여러 분야의 재능 있는 아티스트들과 심도 있는 협업을 통해 다양한 예술작품을 대중들에게 선보이고 싶다"는 취지로 새로운 회사를 설립하게 됐다고 알렸다.

또한 "'스탠다드프렌즈'라는 이름에 맞게, 주변의 재능 있는 아티스트들과 함께 감각 시장의 기준이 될 수 있는 작품들을 선보일 것이다"라며 "작품 자체의 완성도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아티스트들이 장기적으로 건강하게 작업할 수 있는 환경을 위한 계획을 수립 중이다”며 힘찬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현재 '더블랙레이블(THEBLACKLABEL)'에 소속된 자이언티는 "저는 아티스트로서 '더블랙레이블'의 소속이며, 작업 중인 앨범과 활동은 모두 '더블랙레이블'과 함께 할 것이고, '스탠다드프렌즈'에서는 대표와 디렉터로서 경영자 역할에 집중할 것이다"라며 "새로운 회사를 설립해 꿈에 한 발짝 가깝게 다가가 본격적인 첫발을 디딜 수 있도록 흔쾌히 허락해 주신 '더블랙레이블'의 테디 대표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라고 전했다.
2011년 '클릭 미'를 통해 데뷔한 자이언티는 '양화대교', '꺼내 먹어요', '눈' 등의 음악을 선보이며 솔로 아티스트로서 활발한 음악 활동을 해왔으며, 쇼미더머니를 통해 음원차트를 휩쓴 곡 '크레딧', '내일이 오면', '회전목마' 등의 프로듀싱에 참여해 프로듀서로서 입지를 확고히 다졌다.

그는 다양한 뮤지션과 협업하며 한국 대중음악상, 골든디스크 본상 등 각종 음악상을 수상, 여러 음악 분야에서 영향력 과시하고 있는 아티스트로 지난해 말 '선물을 고르며'를 발표하며 음원차트에서의 건재함을 입증함과 동시에 명실공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


hmh1@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