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쌍용C&E와 경영책임자 강력 처벌" 민주노총강원본부 촉구

(춘천=뉴스1) 한귀섭 기자 | 2022-07-25 15:03 송고
민주노총 강원지역본부가 25일 춘천에 위치한 고용노동부 강원지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쌍용 C&E와 경영책임자의 강력 처벌을 촉구했다. 2022.7.25 © 뉴스1 한귀섭 기자
민주노총 강원지역본부가 25일 춘천에 위치한 고용노동부 강원지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쌍용 C&E와 경영책임자의 강력 처벌을 촉구했다. 2022.7.25 © 뉴스1 한귀섭 기자

민주노총 강원지역본부가 최근 쌍용C&E 동해 북평공장에서 발생한 사망사고와 관련, 쌍용 C&E와 경영책임자의 강력 처벌을 촉구했다.

노조는 25일 춘천에 위치한 고용노동부 강원지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지난 20일 사망한 노동자는 전날에도 재료더미에 깔렸다가 빠져나오는 아찔한 사고를 이미 겪었다”면서 “이는 회사의 안전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은 결과”라고 주장했다.
이어 “지난 2월 추락사망사고도 안전발판이나 추락방지망만 있어도 죽음을 막을 수 있었다”면서 “하지만 이 모든 죽음의 원인이자 책임자인 쌍용 C&E는 제대로 된 처벌을 받은 적이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민주노총 강원지역본부는 “계속되는 쌍용 C&E의 산재사고의 악순환을 끊어내기 위해 본사와 경영책임자를 중대재해기업처벌법으로 기소해 강력 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선 지난 20일 오후 1시 50분쯤 동해항에 위치한 쌍용 C&E 북평공장 내 부두에 정박 중인 시멘트 부원료 운송 선박에서 작업 중이던 협력업체 직원 A씨(62)가 시멘트 부원료인 석탄회 덩어리에 깔려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에 쌍용 C&E 측은 “앞으로 있을 관계기관의 조사에도 적극 협조하는 한편 재발방지대책 마련에도 총력을 기울여 나가겠다”며 “유가족의 상심과 어려움에 깊이 통감하며 최선의 예우와 지원을 해 나갈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노조는 이날부터 고용노동부 강원지청 앞에서 쌍용C&E와 경영책임자의 기소를 촉구하는 1인 시위에 나섰다.


han123@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