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롯데백화점 광주점, 가을학기 문화센터 회원 모집

27일부터 접수…9월1일~11월30일 수업
ACC 연계 도슨트 투어부터 소믈리에 강좌까지 준비

(광주=뉴스1) 이수민 기자 | 2022-07-25 12:24 송고
롯데백화점 광주 문화센터 자료사진. (롯데백화점 광주점 제공) 2022.7.25/뉴스1 © 뉴스1
롯데백화점 광주 문화센터 자료사진. (롯데백화점 광주점 제공) 2022.7.25/뉴스1 © 뉴스1

롯데백화점 광주점은 오는 27일부터 '가을학기 문화센터(9월1일~11월30일 수업)' 회원을 모집한다. 수강 신청은 선착순 마감이다.

이번 가을학기 수업은 일상의 회복을 넘어 일상을 새롭게 디자인 할 '라이프 스타일러'를 주제로 다양한 강좌들이 준비돼 있다.

여름학기 조기 선착순 마감이 될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얻은 아시아문화전당 연계 프로그램 '아시아 문화여행 X ACC 전시 도슨트 투어' 프로그램이 눈길을 끈다.

11월3일 진행되는 강좌에서는 여행작가 태원준과 아시아문화전당 전담 해설사의 안내로 아시아의 다양한 여행지와 독특한 현지문화를 감상한다.

'섬진강 시인' 김용택과 '바위섬 가수' 김원중의 시와 음악이 있는 인문 콘서트도 9월30일 만나볼 수 있다. 우리의 일생에 힘이 될 시와 음악을 소개하는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소믈리에 김교동과 함께하는 '내 취향에 맞는 와인 테이스팅 클래스'는 10월7일 진행한다. 포도 품종에 따른 와인의 향과 맛의 특징을 강좌에서 테이스팅하며 내 취향의 와인을 고를 수 있도록 도와줄 예정이다. 

라이프 스타일러로서 당당한 나를 위한 다양한 교양 강좌도 기획됐다. 총 8회의 강좌로 진행되는 '명화와 함께하는 인문학 산책', '클래식 오딧세이: 오페라' 뿐 만 아니라 '작가와 함께하는 내 인생의 글쓰기' 강좌 등이 이번 가을학기에 구성됐다. 

오랜 펜데믹 기간 수고했던 마음을 위로할 수 있는 다양한 마음 챙김 강좌들도 있다. 70세가 넘은 나이에 시니어 모델활동을 시작해 대한민국 TOP 시니어 모델이 된 리솜이도 '예쁘게, 멋지게, 행복하게, 나답게 사는법'이라는 주제로 9월7일 강의를 진행한다.

아이들의 마음을 케어하는 '아이와 함께 떠나는 마음 여행' 강좌는 9월4일 한국놀이치료협회 소속 심리치료사의 강의로 진행된다.

홍기창 롯데백화점 광주점 영업기획팀장은 "이번 가을학기 문화센터 프로그램을 통해 다시금 일상을 새롭게 디자인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강의들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가을학기 문화센터 접수는 롯데백화점 광주점 11층 문화센터로 직접 방문하거나 롯데백화점 인터넷 혹은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breath@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