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희귀유전병에도 결혼 결심한 커플…신부 父 "허락 쉽지 않아"

'오!마이웨딩' 24일 방송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2022-07-25 11:28 송고
사진제공= SBS '오! 마이웨딩' © 뉴스1
사진제공= SBS '오! 마이웨딩' © 뉴스1
'오! 마이 웨딩'에서 희귀 유전병을 앓는 예비 신랑과 결혼을 반대하는 예비 장인어른의 이야기가 공개됐다. 
지난 24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오! 마이 웨딩'에는 다섯 번째 주인공으로 신현오 김설화 커플이 출연했다.

이날 유세윤, 유진, 봉태규, 유병재는 신현오 김설화 커플을 이들이 운영하는 장애인 여행사 사무실에서 처음 만났다. '깨볶단'은 희귀병 샤리코마리투스병을 앓고 있는 신현오와 일반인 김설화의 운명 같은 러브 스토리를 경청했고, 현재 김설화 아버지가 결혼을 반대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커플은 '깨볶단'에 "아버지를 설득해달라, 현재 아버지가 직접적으로 '싫다'라고 했다"라고 밝혔다. 유병재, 봉태규가 김설화의 아버지를 설득하기 위해 만남을 가지려 했지만 아버지와 연락이 두절됐다.

당황스러움 속 김설화 아버지는 뒤늦게 모습을 보였다. 그는 "누구보다 행복하길 바라는 마음이 크다"라며 "평범한 사람을 만나 가정을 갖길 바라기에 결혼이 쉽게 받아들여지지 않는다"라고 전했다. 
김설화 아버지는 "먼 훗날을 생각하면 현재 결혼 허락이 쉽지 않다"라고 묵혀둔 진심을 이야기했다. 희귀병을 앓고 있는 신현오 역시 "이런 상황을 만들어 죄송하다"라며 또 다른 진심을 전했다. 이후 김설화 아버지는 직접 청첩장을 건네받고 복잡한 표정을 숨기지 못한다. 결혼식 당일 아버지는 결국 참석하지 않았다. 

어려운 상황에서 신현오 김설화의 웨딩을 위해 '깨볶단'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으로 결혼식장을 선택했다. 유진은 김설화의 '그림책' 이벤트를 위해 전화 한 통만으로 일러스트레이터 작가를 섭외했다. 신현오는 휠체어 댄스를 연습했다. 서로를 향한 이벤트 준비 과정은 시청자들에게 훈훈함을 안겼다.

한편 다양한 이유로 결혼식을 포기한 커플들에게, 스타들이 웨딩플래너가 되어 이 세상의 하나뿐인 결혼식을 선물하는 웨딩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오! 마이 웨딩'은 매주 일요일 오후 11시10분 방송된다.


ahneunjae95@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