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함안군, 2년 연속 '전국 일자리대상' 우수상…국비 7000만원 확보

(함안=뉴스1) 김대광 기자 | 2022-07-21 16:52 송고
함안군은 ‘2022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지역일자리 공시제 부문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함안군 제공)© 뉴스1
함안군은 ‘2022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지역일자리 공시제 부문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함안군 제공)© 뉴스1

경남 함안군은 21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고용노동부 주관 '2022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지역일자리 공시제 부문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상을 받았다.
군은 이와 함께 7000만원의 일자리사업 재정 인센티브를 받았다.

이 상은 전국 243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역 일자리 정책 추진 성과와 노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시상하는 제도다. 이번 수상은 고용노동부 외부위원으로 구성된 경남지역 평가와 2차 중앙평가를 거쳐 최종 결정됐다.

군은 고용창출력이 크고 지역경제를 견인 할 수 있는 우수기업을 유치하고 계획적 개발을 통해 군북법수일반산업단지를 조성해 양질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했다. 칠서일반산업단지가 산단 대개조 공모사업에 선정돼 3년 간 범부처 예산을 집중 지원받아 제조업 위기에 대응하고 산단 입주기업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했다.

또한 함안청년센터와 다양한 청년정책 거버넌스를 구축해 청년친화도시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했으며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맞춤형 생활안전망 청년정책을 적극 추진해 더 많은 청년일자리를 창출했다. 
아울러 다양한 농업·농촌 융·복합사업으로 부가가치를 창출해 농업일자리도 강화했으며 여성‧장애인‧노인‧저소득층 등 사회계층별 일자리사업과 지역여건에 걸맞은 일자리 정책을 빈틈없이 추진했다.

조근제 군수는 "함안의 일자리 정책과 추진성과를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우수기업 유치와 다양한 일자리 정책을 펼쳐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해 군민이 행복한 함안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vj3770@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