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우영우 패러디' 논란된 유튜버, 변호사 선임…"악플러 고소할 것"

(서울=뉴스1) 김송이 기자 | 2022-07-21 16:41 송고 | 2022-07-22 10:24 최종수정
우와소 가 올린 사건위임 계약서와 악플 파일. (유튜브 갈무리) © 뉴스1
우와소 가 올린 사건위임 계약서와 악플 파일. (유튜브 갈무리) © 뉴스1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패러디했다가 거센 비난을 받은 유튜버 '우와소'가 악플러들을 고소하기로 했다.
21일, 우와소는 유튜브 커뮤니티에 사건위임 계약서와 악플을 저장해둔 pdf 파일 사진을 올리며 변호사 선임 소식을 전했다.

우와소는 최근의 우영우 패러디 논란과 관련해 "감당이 안 될 정도의 악플과 기사에 '이러다 진짜 매장당하면 어쩌지' 하는 공포감이 컸다"며 그간의 심정을 토로했다.

이어 "하지만 저희는 결코 '장애 비하' 콘텐츠를 만들지 않았고 악플에 굴하면 앞으로 악플러들이 크리에이터(창작자)들을 마음대로 휘두를까 봐 이 악물고 버텼다"고 소신을 말했다.

그러면서 "채널과 삶이 무너지는 것까지 각오했으나 많은 사람이 묵묵히 곁을 지켜주고 오히려 구독자 수가 늘게 돼 감사드린다"며 인사를 전했다.
살면서 처음으로 변호사를 선임했다는 그는 도를 넘은 악플에 대해서 법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라고 했다. 우와소는 문제가 됐던 영상을 결코 '자폐 비하' 영상이라 생각하지 않으며, 이 영상이 사람들에게 자폐 비하를 부추기고 조롱을 유도한다고도 생각하지 않는다며 소신 발언을 이어갔다.

끝으로 인신공격성 악플을 단 사람들에게 똑같이 욕설을 내뱉은 것에 대한 부분은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이를 본 구독자들은 "응원합니다. 밝은 모습으로 돌아오세요", "좋은 결과 나오기를 바랍니다. 힘내세요" 등 지지의 댓글을 남겼다.

우와소는 지난 18일에 업로드한 '이상한 와이프 우와소' 영상으로 누리꾼들 사이에서 논란이 된 바 있다. 말을 거는 남편에게 시선을 맞추지 않는 등 우영우 캐릭터의 행동과 말투를 따라 한 와이프를 두고 사람들은 '자폐 비하' 행동이라며 우와소를 향한 비난의 목소리를 냈다. 

논란이 됐던 영상. (유튜브 채널 '우와소' 갈무리) © 뉴스1
논란이 됐던 영상. (유튜브 채널 '우와소' 갈무리) © 뉴스1



syk13@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