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광주·전남 여성단체 "광주시 조직개편안 성평등 악화 초래"

(광주=뉴스1) 이승현 수습기자 | 2022-07-21 11:48 송고
광주시청 전경.(광주시 제공)/뉴스1 © News1 박준배 기자
광주시청 전경.(광주시 제공)/뉴스1 © News1 박준배 기자

광주·전남 여성단체가 광주시 민선 8기 조직개편안을 두고 성평등을 악화시키고 있다고 지적했다.

광주·전남여성단체연합은 21일 보도자료를 내고 "광주시 민선 8기는 여성가족국을 여성가족교육국으로 조정했다"며 "이는 기구의 정체성을 모호하게 하면서 성평등을 악화시키고 있다"고 꼬집었다.
단체는 "광주시가 여성가족교육국 조정 후 대학육성발전과 지역인재 유출 방지 등의 청년정책관 업무를 위임했다"며 "성평등 실현이라는 여성가족국 본연 업무를 고려했을 때 해당 업무가 타당한지 납득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강기정 광주시장은 지난 지방선거에서 젠더특별보좌관 신설을 약속해 우리 지역의 성평등 진전을 기대하게 했다"며 "그러나 헛된 약속인 공약(空約)이었으며 행정기구 변경으로 정체성마저 모호하게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성평등 실현이 광주정신임을 인식하지 못해 안타깝다"며 "광주라는 정체성을 가지고 성평등국으로 변화하지 못한다면 기구 또한 여성가족국으로 둬야한다"고 요구했다.
광주시는 신활력추진본부, 광주전략추진단 신설 등을 담은 조직개편안을 입법 예고했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조직도를 공개하지 않거나 특정 부서에 하중이 집중되는 등 다양한 문제가 제기돼 광주시의회 상임위원회에서 심사 보류 결정을 내린 바 있다.


pepper@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