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정성국 교총 회장 "교원이 열정으로 가르칠 교육환경 만들겠다"

제38대 교총 회장단 취임…"최초의 초등 평교사 회장 선택에 답할 것"
尹대통령 "교육 발전이 곧 미래세대 행복…교육강국 이끌어달라" 축전

(서울=뉴스1) 양새롬 기자 | 2022-07-07 16:55 송고
정성국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장. (한국교총 제공) © 뉴스1

정성국 신임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교총) 회장은 7일 "교원이 소신을 갖고 열정으로 가르칠 교육환경을 반드시 만들겠다"고 밝혔다.

정 회장은 이날 오후 서울 서초구 한국교총 컨벤션홀에서 열린 제38대 교총 회장 취임식에서 "최초의 초등 평교사 회장을 선택한 데 대해 교육 변화와 새로운 교총으로 답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회장은 취임사에서 악성 민원에 시달리는 학교, 소신 있게 가르쳤더니 아동학대로 항의 받는 선생님들, 열심히 수업하고 정성껏 상담하고 싶은데 밀려드는 행정업무, 학교가 교육기관인지 보육기관인지 정체성을 흔드는 방과후학교와 돌봄교실 등 아픈 교육 현실을 언급했다.

이어 "학급당 학생수 20명 이하 실현, 교원행정업무 전격 폐지, 방과후학교·돌봄교실 지자체 이관, 문제행동 학생 치유‧교육을 위한 생활지도법 마련, 현행 교원평가 폐지 및 성과급 폐지 후 본봉 산입, 공무원연금 특수성 보장 등 현장 염원 과제를 반드시 관철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축전을 보내 "교육의 발전이 곧 미래세대의 행복"이라며 "교육이 바로서는 '교육 강국 대한민국'을 이끌어주시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교총 75년 역사상 두 번째 평교사 출신 회장이자 최초의 초등교사 출신 회장인 정 회장은 지난달 20일 전 회원 우편 선거를 통해 당선됐다. 임기는 6월20일부터 3년이다.

이상호 경기 다산한강초 교장(수석부회장)과 여난실 서울 영동중 교장, 김도진 대전보건대 교수, 손덕제 울산 외솔중 교사, 고미소 광주 월곡초 교사 등 새 부회장단도 이날 함께 취임했다.


flyhighro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