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이것이 헬스케어 로봇"…바디프랜드 신개념 '팬텀 로보' 출시

로보 워킹 테크놀로지 기술로 코어 근육까지 스트레칭
자유로운 두 다리 움직임으로 '건강' '재미' 다 잡아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2022-07-06 10:31 송고
바디프랜드 팬텀 로보(바디프랜드 제공)© 뉴스1
바디프랜드 팬텀 로보(바디프랜드 제공)© 뉴스1

바디프랜드는 두 다리 안마부가 개별적으로 움직이는 안마의자 '팬텀 로보'(Phantom Rovo)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팬텀 로보는 두 다리가 따로 움직여 기존 안마의자와 차별화해 동작한다. 다양한 포즈로 몸을 움직이게 해 코어 근육까지 스트레칭 해준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팬텀 로보는 단순히 안마의자에 앉는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좌·우 양 발에 하나씩 착용한다는 디자인 콘셉트를 담았다"며 "마치 아이언맨의 로봇 슈트처럼 웨어러블 로봇 형태의 외관을 갖췄다"고 말했다.

이어 "화이트 컬러와 몸을 감싸는 듯한 형태는 미래적인 세련미를 표현했고 내부 시트는 인체 형상을 모티브로 디자인했다"고 했다.

바디프랜드 팬텀 로보(바디프랜드 제공)© 뉴스1
바디프랜드 팬텀 로보(바디프랜드 제공)© 뉴스1

팬텀로보는 새로운 형태의 마사지 패턴 설계도 가능해졌다. 로보 워킹 테크놀로지(Rovo Walking Technology) 기술을 통해 △장요근 △이상근 △햄스트링 등 기존에는 자극하기 어려웠던 코어 근육과 하체 근육 부위를 스트레칭할 수 있도록 했다.
바디프랜드는 안전성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다리 하단부 및 후면부 등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안전센서 15개를 적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작동 중 전원공급이 끊길 경우 버튼 하나로 위치가 원상복귀 되는 '정전보호버튼'과 '저온 화상 방지' 기능 등도 적용했다.

사용자 편의도 놓치지 않았다. 와이파이(WiFi)로 쉽고 간편하게 펌웨어를 업데이트할 수 있다. 안마의자 사용자의 빅데이터 수집과 분석으로 향후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팬텀 로보는 메디컬R&D센터 소속 정형외과, 신경과, 재활의학과, 한방재활의학과 전문의 등 관련 연구진이 실제 의료 현장에서 활용되는 지식을 접목한 제품이다. 바디프랜드는 독립 구동 다리 마사지부 구조와 로보 마사지 모드 관련 특허로 19건 출원해 4건을 등록했다.

지성규 바디프랜드 총괄부회장은 “팬텀 로보를 시작으로 안마의자의 범주를 뛰어넘어 집에서 편하게 마사지 받으며 각종 생체 정보를 측정하고 수집된 데이터를 인공지능으로 분석해 개인 맞춤형 건강 서비스로 연결시키는 이른바 디지털 헬스케어를 열고 더 나아가 '홈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성장할 계획"이라며 "빠른 시일 내에 팬텀 로보가 안마의자 시장의 글로벌 스탠다드로 자리잡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ideaed@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