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삼성전자서비스, '전자제품 AS 품질' 전 분야 1위 석권

컴퓨터 21년·휴대폰 부문 19년 연속 1위

(서울=뉴스1) 노우리 기자 | 2022-06-30 08:36 송고
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이 고객을 응대하는 모습 (삼성전자서비스 제공) © 뉴스1
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이 고객을 응대하는 모습 (삼성전자서비스 제공) © 뉴스1

삼성전자서비스가 30일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2022 한국서비스품질지수 (KS-SQI)'에서 가전, 휴대전화, 컴퓨터 AS 품질 전 부문 1위를 석권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전자제품 AS 부문별 조사가 시작된 이래 컴퓨터 21년 연속, 휴대전화 19년 연속, 가전 누적 19회 1위에 선정됐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품질 평가모델이다. 각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이용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해 부문별 1위 기업을 선정한다.

이번 성과는 고객의 니즈를 면밀히 분석해 '고객 중심의 특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운영해온 결과이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임직원 가족들로 구성된 'CS 패널단'을 운영하고 있다. CS 패널단은 프로세스, 인프라, 고객 케어 등 전반적인 영역에서 개선사항을 제언하여 고객 중심의 서비스 정책 수립에 기여하고 있다.

여름을 대비해 고객이 에어컨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도 적극 실시했다. 엔지니어가 TV, 세탁기 등 출장서비스로 방문했을 때 에어컨을 추가로 무상 점검해 주는 '플러스점검 서비스'도 집중적으로 진행했다.
박성민 삼성전자서비스 운영팀장 상무는 "20년 넘도록 신뢰를 보내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적극 개발하여 기대하시는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we1228@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