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공안통' 양중진 차장도 사의 표명 …검찰 인사 후폭풍 지속

인사 발표 전후 검사들 사의 표명 잇따라
검찰 내부망에 "22년 4개월 동안 행복했다"

(서울=뉴스1) 류석우 기자 | 2022-06-29 17:24 송고
 경기 수원시 영통구 수원지방검찰청의 모습. 2022.6.28/뉴스1 © News1 김영운 기자
 경기 수원시 영통구 수원지방검찰청의 모습. 2022.6.28/뉴스1 © News1 김영운 기자

검찰 내 '공안통'으로 꼽히는 양중진 수원지검 1차장검사(54·사법연수원 29기)가 사의를 표명했다. 검찰 중간간부 인사 단행 이후 검사들의 사의 표명이 잇따르고 있는 모양새다.

양 차장검사는 29일 검찰 내부망 이프로스에 '내내 행복하세요'라는 사직 인사글을 올렸다.
그는 "22년 4개월이라는 시간 동안 여러분들 덕분에 정말로 행복했다"며 "함께했던 검사, 수사관, 실무관, 행정관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마지막 인사를 남겼다.

이어 "저로 인해 조금이나마 행복했던 분들도 계실 테고, 저 때문에 마음이 상하신 분들도 계실 것"이라며 "혹여 마음이 상했더라도 저의 진심이 아니라는 점만은 알아주셨으면 고맙겠다"고 적었다.

양 차장검사는 이번 인사에서 서울고검 검사로 발령이 났다. 공안통으로 알려진 양 차장검사는 광주지검 공안부장과 대검찰청 공안1과장과 서울중앙지검 공안1부장을 거쳤다.
최근 단행된 대검검사급(검사장) 및 고검검사급(차장·부장검사) 인사 전후로 검사들의 사의 표명이 이어지고 있다. 검찰 내부에선 당분간 줄사표가 계속될 것으로 보고 있다.


sewryu@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