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완도서 실종 조유나양 부모, '가상화폐' '수면제' 등 포털서 검색

경찰, 수면제 구입 여부 등 조사 중

(광주=뉴스1) 전원 기자, 김동수 기자 | 2022-06-29 12:03 송고
29일 오전 전남 완도군 신지면 송곡항 인근 앞바다에서 경찰이 최근 실종된 조유나양(10) 일가족의 아우디 차량 인양작업을 하고 있다. 2022.6.29/뉴스1 © News1 정다움 기자
29일 오전 전남 완도군 신지면 송곡항 인근 앞바다에서 경찰이 최근 실종된 조유나양(10) 일가족의 아우디 차량 인양작업을 하고 있다. 2022.6.29/뉴스1 © News1 정다움 기자

'제주 한 달 살기 체험'을 신청한 뒤 광주에서 전남 완도로 이동, 실종된 조유나양(10)의 부모가 인터넷으로 가상화폐와 수면제 등을 검색한 사실이 경찰 수사에서 확인됐다.

29일 광주 남부경찰서 등에 따르면 경찰은 압수영장을 발부받아 조양 부모가 포털사이트를 활동한 내역에 대해 자료를 확보했다.
경찰이 포털사이트에서 받은 자료를 분석 중인 가운데 조양의 부모는 수면제와 가상화폐, 극단적 선택 방법 등을 검색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상화폐 등을 검색한 시기는 지난달 30일로 전해졌다. 경찰은 실제로 수면제를 구입했는지 여부 등에 대해 조사를 벌이고 있다.

현재 경찰은 전날 발견한 조양 가족의 차량을 인양 중인 가운데 인양을 마치는대로 정확한 사망원인 등에 대해 조사를 벌일 방침이다.
광주 모 초등학교 5학년생인 조양과 부모 조모씨(36)·이모씨(35)는 지난달 19일부터 이달 15일까지 '제주도 한 달 살기 체험'을 하겠다며 학교에 교외 체험학습을 신청했다.

체험학습 기간이 지났지만 조양이 학교에 등교하지 않자 학교 측은 지난 21일 경찰에 실종 신고를 했다. 22일 경찰은 사건을 접수, 조양의 아버지 휴대전화 기지국 신호와 CCTV 등을 토대로 완도 송곡항 일대를 집중 수색해왔다. 또 영장을 발부받아 통신, 금융, 보험, 의료 등에 대한 내역도 확인하고 있다.

경찰은 전날 오후 5시12분쯤 송곡항 방파제 전방 80m 지점 가두리양식장 근처 수심 10m 바닥에서 조양 가족의 승용차(아우디)를 발견했다.


junwo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