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행정안전부, '재난·안전 논문공모전' 개최... 총 상금 1650만원

(서울=뉴스1) 임해중 기자 | 2022-06-29 10:55 송고
© 뉴스1
© 뉴스1

행전안전부가 재난안전분야에 관심있는 사람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2022년 재난안전 논문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참가 희망자는 지식펜 홈페이지에 9월 14일까지 온라인으로 응모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학생과 일반으로 구분해 진행한다. 총 2달간(9월~10월)간 1차 심사와 2차 심사를 거쳐 수상작 13편을 수상할 예정이다.

심사 후 시상식에서는 행정안전부장관 표창과 상금이 수여된다. 상금은 대상 500만원, 최우수상 200만원, 우수상 100만원이다. 장려상은 한국융복합인재학회장 표창 및 상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본 행사는 재난안전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 재난안전 분야의 민간연구 활성화, 그리고 재난안전 분야에 대한 국민의 관심 제고를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구체적으로는 차세대 재난안전 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한 재난안전관리 업무수행 전문화 등 기반을 마련하고, 각종 재난에 대한 예방 등의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함으로써 국민의 관심을 제고하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뿐만 아니라 재난안전 분야 국가 R&D 및 정책 과제 발굴을 활성화하고 재난안전 분야 국가 R&D 및 정책 과제와의 연계 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재난·안전관리 등 재난안전 분야 전반에 걸쳐 다양한 주제로 참여가 가능하다. 정보통신 기술 융합을 통한 재난안전관리, 재난 현장 민관협력 효율화 방안, 자연 재난 및 사회재난 안전관리, 안전 사각지대 개선·관리 방안, 기타 미래재난 안전관리 방안 등이 모두 포함된다.



haezung2212@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