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네이버페이 '보험통합조회' 출시…"잊고살던 보험·중복보장 한번에 조회"

(서울=뉴스1) 한유주 기자 | 2022-06-29 09:19 송고
네이버파이낸셜 제공/뉴스1
네이버파이낸셜 제공/뉴스1

앞으로 네이버페이 '내자산' 페이지에서 사용자가 가입한 보험을 한꺼번에 조회할 수 있게 된다. 
네이버파이낸셜이 41개 보험사 마이데이터 정보를 기반으로 사용자가 보유한 보험 정보를 모아 알려주는 '보험통합조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가입 내역' 화면에서는 국내 41개 보험사의 자산을 통합 조회할 수 있다. 사용자가 가입한 보험 상품을 종류별로 보여주며,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시민안전보험 같은 무료보험 정보도 제공한다. 자동차 보험의 경우 주행 거리에 따른 마일리지 할인을 예상해볼 수 있다. 통합차량 관리 서비스인 '네이버 마이카'와 연결해 편의성을 높였다.

'보장 요약'에서는 사용자가 보유한 보험의 다양한 보장을 종류별로 보여주고 중복 보장 내용도 확인할 수 있어 보험료를 이중부담하지 않도록 돕는다.

'내보험 TIP' 화면에서는 사용자가 보유하고 있는 보험 관련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시하며, 보험료 절감 방법 등 보험 관련 기초 상식도 제공한다.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는 "보험을 어렵게만 생각해온 사용자들도 보험통합조회 서비스를 통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마이데이터 연동 자산을 늘리고 기존보다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해 국내 최고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why@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