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한국해양진흥공사 제5회 해운 신사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부산=뉴스1) 손연우 기자 | 2022-06-28 15:42 송고
한국해양진흥공사 제5회 해운 신사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포스터(한국해양진흥공사 제공)© 뉴스1
한국해양진흥공사 제5회 해운 신사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포스터(한국해양진흥공사 제공)© 뉴스1

한국해양진흥공사(KOBC)는 28일부터 8월19일까지 전 국민 대상 ‘제5회 해운 신사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이 경진대회는 공사의 시행사업 개선과 신규사업 발굴에 국민의 아이디어와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분야는 해운항만물류, 해운금융, 해운정보, ESG경영(친환경·사회공헌·윤리경영) 등 총 4개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 희망자는 KOBC 홈페이지에서 서류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28일부터 8월19일 오후 2시까지 가능하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는 아이디어의 타당성, 사업성, 창의성, 충분성을 고려해 이뤄진다. KOBC는 최우수상(해양수산부 장관상 및 상금 300만원)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5팀 등 총 8개팀을 뽑는다. 이들 입상팀의 아이디어를 신규사업 검토 대상 과제로 선정할 예정이다.
KOBC 관계자는 “이번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통해 해운항만물류산업과 해운금융분야 전반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라고 말했다.
 



syw5345@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