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청주대 '하계방학 마음 방역 힐링캠프' 성료

학생종합상담센터, 코로나 상황 학생 자존감 향상·스트레스 해소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2022-06-28 13:20 송고
청주대학교 학생종합상담센터는 '2022년 1학기 하계방학 마음 방역 힐링캠프'를 충남 보령 청주대 대천수련원에서 진행했다.© 뉴스1
청주대학교 학생종합상담센터는 '2022년 1학기 하계방학 마음 방역 힐링캠프'를 충남 보령 청주대 대천수련원에서 진행했다.© 뉴스1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학생종합상담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학생들의 마음 건강 회복을 위해 '2022 하계방학 마음 방역 힐링캠프'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방학을 맞은 학생들의 자존감 향상,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기 위해 27일과 28일 이틀간 청주대 대천수련원에서 진행했다.
프로그램 구성은 오덕원 학생종합상담센터장의 '꿈 너머 꿈' 특강과 외부 전문가의 미술 치료 체험, 압화 무드등 만들기, 아로마 석고 방향제, 개인별 건강 운동 카운슬링 등 스트레스 완화를 주제로 이뤄졌다.

캠프에 참여한 신혜주(여·경영학부 1학년) 학생은 "대학 생활을 하면서 육체,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는데, 이번 마음 방역 힐링캠프를 통해 행복에 대해 알 수 있고 신체 건강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라고 했다.

오덕원 학생종합상담센터장은 "이번 학기부터 대면 교육을 시작해 학생들의 학업 부담감이 컸을텐데 마음 방역 힐링캠프가 미래의 꿈도 찾고 몸과 마음을 단단하게 만드는 소중한 시간이 됐을 것"이라고 했다.



sklee@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