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비상선언' 임시완, '변호인'·'불한당' 이어 인상적 연기 펼칠까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2022-06-28 08:28 송고
'비상선언' 스틸 컷 © 뉴스1<br /><br />
'비상선언' 스틸 컷 © 뉴스1

영화 '비상선언'(감독 한재림)의 막내, 배우 임시완이 행선지를 정하지 않고 온 승객 진석 역으로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인다. 

'비상선언'은 사상 초유의 항공테러로 무조건적 착륙을 선포한 비행기와 재난에 맞서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임시완은 이번 작품으로 색다른 면모를 보여줄 것을 예고하고 있다. 그가 맡은 진석은 행선지를 정하지 않고 공항에 온 승객이다. 공개된 스틸에서는 어두운 표정과 환한 웃음이 대비를 이루며 캐릭터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임시완은 '비상선언'의 쟁쟁한 배우들 중 가장 막내다. 하지만 '변호인'(2013),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2017) 등을 통하여 일찌감치 연기력을 인정 받고 영화 배우로 자리잡았다. 이번 작품에서도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인상적인 연기를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진석 역을 연기한 임시완은 최근 진행된 제작보고회에서 "대본이 들어왔을 때 한재림 감독님 작품이라고 듣고 놀랐다, 그리고 선배님들 캐스팅도 듣게 되고 그런 대작이 들어왔단 말인가 싶어 놀랐다"라며 이번 작품에 참여한 소감을 표했다. 또한 진석 캐릭터에 대해 "사전에 제 역할에 대해서는 많은 이야기를 자제해달라는 부탁을 받아서 어디까지 이야기를 할지 모르겠다"라고 말해 사회자 박경림이 "그럼 거기까지 하자"라고 답하게 해 제작보고회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기도 했다. 

한편 '비상선언'은 오는 8월 개봉한다.


eujenej@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