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너 고아야?, 자위해봤냐” 폭언·성희롱 일삼은 육군 행정보급관

부대 측 “일부 내용 사실로 확인돼 법적 조치”

(강원=뉴스1) 한귀섭 기자 | 2022-06-21 18:01 송고
© News1 DB
© News1 DB

육군 행정보급관이 장병에게 폭언을 하거나 성희롱 등을 일삼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21일 페이스북 ‘육군훈련소 대신전해드립니다’에는 22사단 예하부대에 근무하는 A행정보급관의 비위를 제보하는 글이 게재됐다.

제보자는 "A행정보급관이 한 병사의 작업 도중 실수를 보고 칼 심이 나오지 않은 커터칼로 병사의 옆구리를 찔렀는데 끝이 뾰족해 상처가 조금 났다”면서 “그런데 행보관은 당황해하는 병사의 반응이 재밌다는 듯, 웃으며 장난으로 무마시켰다”고 주장했다.

또 “가족에 대한 인적 사항이 기입돼 있지 않은 것을 보고 ‘ㅇㅇ아 너 고아야?’라는 발언을 서슴지 않고 했다”고 밝혔다.

이어 “종기 수술로 휴가를 내서 갔다 오겠다는 장병에게 종기 수술은 별거 아니다”면서 “‘포경 수술 안 해봤냐? 너 자포(자연포경)냐’ 라며 성희롱을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신병 전입으로 신병과 면담을 하던 도중 다짜고짜 자위해 봤냐고 물어봤다”고도 폭로했다.

이외에도 장병들은 근무 도중 A행보관의 폭언과 막말 등으로 힘들어 했다는 주장이다.

해당 부대 관계자는 “제보 접수 즉시 해당 간부를 부대원과 분리 후 감찰 조사를 실시했다”며 “그 결과 일부 내용이 사실로 확인돼 관련 법규와 절차에 의거 조치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유사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더욱 세심한 지휘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han123@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