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전북 산림조합 직원들 휴일 근무 조작해 받은 수당, 매달 임원에 '상납'

임원 "지시한 적도, 돈 받은 적도 없어"

(전북=뉴스1) 이지선 기자 | 2022-06-21 16:19 송고
© News1 DB
© News1 DB

전북의 한 산림조합 직원들이 거짓으로 휴일 근무 서류를 꾸며 받은 수당을 임원에게 상납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21일 뉴스1 취재에 따르면 최근 A산림조합의 한 부서에서 휴일 근무 기록을 부풀려 연간 수당 수천만원을 받은 사건이 발생했다. 당사자들은 이같은 행위가 임원 강요에 의한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지만, 임원은 이를 강력히 부인하고 있다.

해당 부서 직원 4명은 지난해에만 모두 101일치 휴일근무 수당을 각각 지급받았다. 하지만 이들이 실제로 근무한 휴일 수는 각 42~69일 가량에 불과했다. 나머지 절반 가량은 허위 근무였던 셈이다.

직원들은 이런 방법으로 마련한 돈은 대부분 조합 임원 B씨에게 전달됐다고 주장하고 있다. 연간 한 차례 지급되는 휴일 수당을 한꺼번에 모아 두고 매달 일정 금액을 인출해 B씨 책상에 뒀다는 것이다.

이들은 휴일근무 수당 제도가 신설된 2019년 하반기부터 올해 초까지 매달 200만원 가량을 모아 B씨에게 전달했다. 전체 금액은 수천만원에 이르는 것으로 추정된다.
한 직원은 "임원의 상납 지시가 있었다"며 "휴일 근무를 꽉 채워 올려서 비용을 마련하라는 식으로 지시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B씨는 "휴일 근무 기록을 부풀리라는 지시를 한 적도, 돈을 받은 적도 없다"며 "내년 조합장 선거를 앞두고 이런 일이 생기는 것 같아서 최근 조합원도 탈퇴했다"고 의혹을 반박했다.

올해 4월께 경찰 수사가 시작된 뒤에야 이같은 행각은 멈춰졌다.

경찰 관계자는 "의혹이 제기돼 사실 관계를 살펴보고 있는 상황"이라며 "수사 중인만큼 자세한 사항은 말해 주기 어렵다"고 말을 아꼈다.


letswin7@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