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LGU+, 알뜰폰 사업자와 상생 강조…"+알파하겠다"

(서울=뉴스1) 이기범 기자 | 2022-06-21 10:16 송고
LG유플러스와 U+알뜰폰 사업자 직원들이 알뜰폰 상생방안을 소개하는 모습. (LGU+ 제공)
LG유플러스와 U+알뜰폰 사업자 직원들이 알뜰폰 상생방안을 소개하는 모습. (LGU+ 제공)

LG유플러스가 자사 망을 이용하는 알뜰폰(MVNO) 사업자와의 공동 파트너십 프로그램 'U+알뜰폰 파트너스' 브랜드를 '+알파'로 개편하고 상생방안을 발표했다.
21일 LG유블러스에 따르면 회사는 상생 방안으로 고객 서비스(Customer), 사업 경쟁력(Competitiveness), 소통(Communication) 등 '3C'를 제시했다. 

우선 LG유플러스는 △2년 이상 고객 대상 장기고객 케어 프로그램 신설 △LG유플러스 매장에서 CS 지원 △알뜰폰 전문 컨설팅 매장 확대를 통해 고객 서비스를 강화한다.

또 중소 알뜰폰의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구독형 제휴 요금제 출시 △공용유심 유통 확대 △셀프개통 확대 △저렴한 가격에 유심 공급 등 지원책도 내놨다.

이와 함께 MZ세대 고객을 겨냥한 '+알파' 브랜드의 세계관 '알파텔레콤'을 선보였다. 알파텔레콤은 +알파의 가치관을 담은 가상의 알뜰폰 매장으로, 호탕한 성격의 인물 '에이든'을 중심으로 알뜰폰의 부정적인 인식과 온·오프라인 유통망, 마케팅 채널 등 다양한 한계를 극복하고 성장해 나가는 스토리가 펼쳐진다. '+알파' 브랜드는 중소 사업자의 고객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통합 브랜드로 활용될 예정이다.
박준동 LG유플러스 커스토머서비스그룹장(상무)은 "U+알뜰폰 고객이 보다 편리하고 합리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알뜰폰 고객과 중소 사업자의 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지난 3년여간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향후 각종 프로모션과 캠페인 등 다양한 중소 알뜰폰 상생 활동을 1회성 이벤트에 그치지 않고 '+알파' 브랜드와 연계해 체계적으로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Ktiger@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