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BTS·마동석·이준호 중 원픽은? '2022 방송광고 페스티벌' 온라인투표 진행

MTN '2022 방송광고 페스티벌' 7월21일 시상식 개최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2022-06-20 11:40 송고
사진제공=머니투데이 © 뉴스1
사진제공=머니투데이 © 뉴스1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마동석, 이준호 등이 출연한 광고와 관련, '2022 방송광고 페스티벌' 시청자투표상 온라인 투표가 진행 중이다.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방송광고 페스티벌'은 광고인과 시청자들을 위한 축제의 장을 마련하고, 혁신적 광고 메시지를 발굴해 광고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자 2009년부터 머니투데이방송(MTN)이 개최하고 있는 광고 시상식이다.

수상은 본상(방송광고대상·사회공헌대상·브랜드대상·마케팅혁신대상·크레이티브대상), 최우수상(건설/제조·공공서비스·금융·민간서비스·뷰티/헬스케어·식음료), 특별상(CF스타상·CF스타상 신인·디지털광고상·시청자투표상·에이전시) 등 3개 부문에 걸쳐 진행된다.

이 중 시청자투표상은 100% 시청자들의 투표 결과만으로 수상작을 결정한다. 이에 매년 다양한 후보작을 향한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과 투표 열기가 이어져 왔다.

올해 시청자투표상 후보작은 지난해 6월부터 올해 5월까지 방영된 영상광고 중 카카오페이지 '당신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편(모델 이준호), 케어링 '케어는 케어링' 편(모델 장민호-정동원 ), 에이스침대 '좋은 잠이 쌓인다 좋은 나를 만든다' 편(모델 블랙핑크 제니)을 비롯해 노랑통닭(모델 마동석), 칠성사이다 플러스(모델 싸이), 헤이딜러(모델 김혜수-한소희), 신한카드(모델 방탄소년단), 정관장 에브리타임(모델 송강) 한국자산관리공사 캠코(모델 김세정) 등 9편이다.
지난 10일부터 '2022 방송광고 페스티벌' 공식 누리집을 통해 투표가 진행되고 있으며, 30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번 투표는 누리집 외에도 스마트아트 플랫폼 갤러리360과 협업한 메타버스에서도 가능하다. 투표 참여자들에는 공기청정, 와인셀러 등 다양한 경품이 주어진다.

'2022 방송광고 페스티벌' 관계자는 "우수광고 시상의 취지를 이어가고 있는 방송광고 페스티벌은 공정성과 대중성을 모두 갖춘 TV 영상광고 시상식"이라며 "재밌는 광고도 보고 푸짐한 상품도 받을 수 있는 시청자투표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수상작 및 경품 당첨자는 오는 7월5일 발표되며, 본 시상식은 7월21일 서울시 중구 크레스트72에서 열린다. 


ahneunjae95@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