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머니투데이 © 뉴스1 |
수상은 본상(방송광고대상·사회공헌대상·브랜드대상·마케팅혁신대상·크레이티브대상), 최우수상(건설/제조·공공서비스·금융·민간서비스·뷰티/헬스케어·식음료), 특별상(CF스타상·CF스타상 신인·디지털광고상·시청자투표상·에이전시) 등 3개 부문에 걸쳐 진행된다.
이 중 시청자투표상은 100% 시청자들의 투표 결과만으로 수상작을 결정한다. 이에 매년 다양한 후보작을 향한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과 투표 열기가 이어져 왔다.
올해 시청자투표상 후보작은 지난해 6월부터 올해 5월까지 방영된 영상광고 중 카카오페이지 '당신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편(모델 이준호), 케어링 '케어는 케어링' 편(모델 장민호-정동원 ), 에이스침대 '좋은 잠이 쌓인다 좋은 나를 만든다' 편(모델 블랙핑크 제니)을 비롯해 노랑통닭(모델 마동석), 칠성사이다 플러스(모델 싸이), 헤이딜러(모델 김혜수-한소희), 신한카드(모델 방탄소년단), 정관장 에브리타임(모델 송강) 한국자산관리공사 캠코(모델 김세정) 등 9편이다.지난 10일부터 '2022 방송광고 페스티벌' 공식 누리집을 통해 투표가 진행되고 있으며, 30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번 투표는 누리집 외에도 스마트아트 플랫폼 갤러리360과 협업한 메타버스에서도 가능하다. 투표 참여자들에는 공기청정, 와인셀러 등 다양한 경품이 주어진다.
'2022 방송광고 페스티벌' 관계자는 "우수광고 시상의 취지를 이어가고 있는 방송광고 페스티벌은 공정성과 대중성을 모두 갖춘 TV 영상광고 시상식"이라며 "재밌는 광고도 보고 푸짐한 상품도 받을 수 있는 시청자투표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수상작 및 경품 당첨자는 오는 7월5일 발표되며, 본 시상식은 7월21일 서울시 중구 크레스트72에서 열린다.
ahneunjae95@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