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외식 전문가로 성장 기회" 한국맥도날드, '크루 채용 주간' 시행

차별 없는 '열린 채용' 바탕, 정규직 매니저 채용 기회

(서울=뉴스1) 이주현 기자 | 2022-05-16 14:48 송고
크루 채용(한국맥도날드 제공) © 뉴스1
크루 채용(한국맥도날드 제공) © 뉴스1

한국맥도날드가 16일부터 오는 22일까지 '크루 채용 주간'을 진행한다.

맥도날드는 현재 단일 글로벌 외식 브랜드 중 최대 고용 규모인 약 1만500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올해도 적극적인 채용을 이어가 외식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맥도날드는 전국 직영 및 일부 가맹 매장에서 진행되는 '크루 채용 주간'을 통해 학력‧나이‧성별‧장애 등에 차별을 두지 않는 '열린 채용' 방식으로 대규모 신규 크루를 선발한다.

맥도날드 크루로 선발된 인원은 QSC(품질·서비스·위생)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상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장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맥도날드는 크루들의 전문적인 업무 능력 개발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기반으로 우수한 인재에게는 향후 매장 매니저, 지역 매장 관리자 등 정규직으로 전환할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맥도날드는 직원의 만족이 곧 고객의 만족이라는 '사람 중심' 철학을 바탕으로 크루를 위한 다양한 복지 혜택도 운영하고 있다. 근로기준법을 바탕으로 근무 수당 지급, 정기 건강검진 등을 시행하고 있으며, 요건 충족 시 4대 보험 가입도 함께 지원한다. 또한, 국내 4개 사이버 대학과의 산학 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입학금 면제 및 수수료 감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등 크루들이 일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이 외에도 경조사 지원부터 대형 가전, 생필품 등 1500여개 제품을 평균 46%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초특가몰', 모든 맥도날드 메뉴를 상시 20% 할인해 주는 '맥패밀리 쿠폰'(일부 가맹점 제외), 일부 애플 기기 최대 10% 할인, 4시간 이상 근무 시 무료 음식 제공 등 다채로운 직원 전용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맥도날드는 직원 스스로가 자부심을 가지고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누구에게나 차별 없는 열린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맥도날드에서 글로벌 외식 시스템을 경험하며 업계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은 인재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밝혔다.


jhjh13@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