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헨리, 친중 논란에 "내 행동 아닌 '피' 때문…잘못 있다면 죄송"

SNS에 입장 밝혀 …"팩트 아니라 조용히 있었다"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2022-03-20 06:00 송고 | 2022-03-20 07:27 최종수정
가수 헨리/뉴스1 © News1 DB
가수 헨리/뉴스1 © News1 DB

중국계 캐나다인 가수 헨리가 '친중 논란'과 관련,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홍콩인 아버지와 대만인 어머니를 두고 있는 헨리는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먼저 제가 잘못한 게 있다면 죄송하고 잘못한 행동이나 말 다 죄송하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그는 이어 "저는 처음부터 사람들에게 어디든 음악이나 무대, 예능 등을 통해 즐거움이나 감동, 웃음을 주려고 했던 사람인데 요즘엔 그걸 못해서 너무 마음이 아프다"고 토로했다.

또 헨리는 "말씀드리고 싶은 건 제가 절대 어디를 까먹고 버릴 사람이 아니다"라며 "하지만 요즘 코로나19 때문에 어디를 간다면 최소 몆개월 동안 (거주해) 있어야 하는데 그 부분에 대해 죄송하다, 저도 여러분들이 너무 보고싶었다"고 해명했다.

헨리는 "요즘 유튜브나 기사에 팩트가 아닌 게 너무 많아서 사람들이 저런 걸 진짜 믿을 거라고 생각 안 했다"며 "그래서 아무 말도 안 하고 조용히 있었는데 직접 만난 사람들이 그런 걸 보고 믿고 있어서 얼마나 심각한지 느꼈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헨리는 "저 뿐만 아니라 많은 공인들도 같은 피해를 받았을 것 같다"며 "하지만 진짜 마음이 아픈 건 대부분 제 행동이나 말 때문에 불편한 게 아니라 저의 피 때문이라는 것"이라고도 적었다.

끝으로 그는 "제가 하고 싶은 건 사람들에게 웃음을 주려고 하는 건데 만약 제 피 때문에 불편한 사람들이 있다면 저는 진짜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며 "우리 팬 여러분들에게 제일 죄송하다, 항상 좋은 모습으로만 나타날 거라고 약속했지만 그 약속 못 지켜서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앞서 헨리는 최근 서울 마포경찰서에서 학교 폭력 예방 홍보대사에 위촉됐다. 이에 일부 누리꾼들은 헨리가 '하나의 중국'을 지지하는 등 친중 행보를 보여온 것을 문제 삼으며 홍보대사 위촉을 반대해 논란이 일었다. 

헨리 인스타그램 © 뉴스1
헨리 인스타그램 © 뉴스1


헨리 인스타그램 © 뉴스1
헨리 인스타그램 © 뉴스1



aluemchang@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