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 마이스터고 일류화 협력상 수상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가 29일 서울 코엑스에서 13회 마이스터고 일류화 협력상을 수상했다.(충북교육청 제공)/뉴스1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가 29일 서울 코엑스에서 13회 마이스터고 일류화 협력상을 수상했다.(충북교육청 제공)/뉴스1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가 29일 서울 코엑스에서 13회 마이스터고 일류화 협력상을 수상했다.

마이스터고 일류화 협력상은 우수기술연구센터(ATC)기업과 마이스터고 간 협력으로 우수 현장인력을 양성하고, 선취업-후진학 문화 확산에 이바지한 기업과 마이스터고를 격려하기 위해 주는 상이다.

우수기술연구센터 협회는 기업 간 기술교류회와 기술혁신촉진 등 ATC사업 효과 극대화는 물론 기업 발전과 국가경쟁력 제고를 위해 2003년 설립한 사단법인이다.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는 전국 처음으로 바이오산업 분야 마이스터고등학교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바이오 영마이스터 육성'을 기조로 우수 영마이스터 양성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기업 현장수요에 맞는 인력을 양성과 산학협력을 위해 기업과 협력관계를 유지해 10년간 전공과 관련한 평균 취업률 90% 이상을 유지하고 있다.

한석일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장은 "앞으로도 기업과 협약해 학생들에게 양질의 취업처를 제공하겠다"라며 "학생들이 우수 기업에 취업한 후 일·학습병행제를 통해 우수 영마이스터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했다.

skle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