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렸다 은빛 설원”…엘리시안강촌 스키장 12월6일 개장
- 이종재 기자
(춘천=뉴스1) 이종재 기자 = 강원 춘천 남산면 소재 엘리시안강촌 스키장은 12월6일 개장한다고 27일 밝혔다.
올겨울 엘리시안강촌 스키장은 키즈 프리미엄 스키스쿨 운영, 눈 테마파크 확대 운영 등 스키 이용 말고도 다양한 즐길거리를 준비했다.
엘리시안강촌 스키장은 올해 ‘제로 엘리시안’을 메인 컨셉트로 하여 쌓인 스트레스를 모두 날릴 수 있는 ‘스트레스 제로’, 이동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는 ‘시간낭비 제로’, 빠르게 스키를 탈 수 있는 ‘대기시간 제로’, 밤낮 없이 즐길 수 있는 ‘한계없이 제로’, 안전한 요소를 대거 적용한 ‘안전걱정 제로’ 스키장으로 운영된다.
엘리시안강촌 스키장은 지난해 세계 최고의 RFID 게이트시스템 업체 SKI DATA와 협업을 통해 RFID 게이트를 도입해 검표 절차를 생략하고 리프트 탑승까지 대기시간을 없앴다. 또 저전력 블루투스(BLE) 기술도 도입해 모바일 스키장이용권으로 게이트 통과가 가능하도록 해 더 많은 시간을, 스키를 즐기는 데 집중할 수 있다.
초보 스키어들의 입문을 위한 우수한 강사진의 스키스쿨도 운영한다.
국가대표 상비군 출신 강사를 비롯해 대한스키지도자연맹의 레벨3, 레벨2 자격을 보유한 지도자들이 강사진에 합류했다. 이들은 아이들이 쉽고 안전하게 스키를 배울 수 있도록 차별화된 재미있는 커리큘럼을 제공할 예정이다.
방문객의 편의를 위해 엘리시안 쇼핑몰도 운영할 예정이어서 더욱 풍성한 스키시즌을 즐길 수 있다. 쇼핑몰은 스키용품뿐만 아니라 숙박 상품 등 다양한 상품을 한곳에서 구매할 수 있어 준비 과정의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
스키 외에도 대규모 눈 테마파크인 스노우힐앤펀파크는 스키를 타지 않는 사람들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다. 또한 풍부한 먹거리와 편의시설로 스키장의 즐거움을 한층 더할 예정이다.
엘리시안 강촌 관계자는 “가까운 거리에서 한계 없이 즐길 수 있는 ‘제로 엘리시안’으로 이번 겨울 모든 걱정을 내려놓고 최고의 겨울 스포츠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스키의 성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leej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