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경기수의콘퍼런스 성료…"동물 임상, 더 높은 수준으로 도약"

소화기, 동물행동학 등으로 세분화한 강의 호응

이성식 경기도수의사회장이 23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경기수의콘퍼런스'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 뉴스1 최서윤 기자

(수원=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한송아 기자 = '2024 경기수의콘퍼런스(경기수의컨퍼런스)'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등록인원만 1300여 명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3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는 수의학술대회인 '2024 경기수의콘퍼런스'가 열렸다.

이날 학술대회에서는 △소화기 △동물행동학 △고양이의학 △비뇨기 △산업동물(특수동물) 등 강의실에서 다양한 교육이 진행됐다.

김재환 건국대 교수가 23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경기수의콘퍼런스'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 뉴스1 최서윤 기자

김재환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 교수의 '장폐색의 영상학적 이해와 실전 증례' 주제 강의부터 △김선아 코넬대학교 수의대 교수의 '개의 인지장애증후군(치매)' △엽경아 청주 고려동물메디컬센터 심장판막센터장의 '이첨판 폐쇄부전' △이진수 이진수고양이병원 원장의 '내분비 복합질환' △정설령 한국반려동물영양연구소 대표의 '내과 질환 관리를 위한 영양제 선별 방법' △이기쁨 고려동물메디컬센터 고양이병원 원장의 '만성 신장병 관리' 등 주제의 강의가 이어졌다.

전날에는 엄태흠 넬동물의료센터 원장의 '이첨판막재건술'과 박지환 24시분당리더스동물의료원 원장의 '소화기 종양' 등 강의가 진행돼 수강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행사장에는 동물병원 전용 사료부터 동물용의약품, 의료기기 등이 전시돼 눈길을 끌었다.

한국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은 23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경기수의콘퍼런스'에서 퓨어박스 제품을 선보였다. ⓒ 뉴스1 한송아 기자

로얄캐닌에서는 위장관질환 관리를 위한 가스트로인테스티널을, 우리와주식회사에서는 수의사 전용 멀티 기능 처방식 브이오엠(VOM)을, 한국마즈에서는 구강 관리를 위한 그리니즈 덴탈껌을 소개했다.

한국조에티스에서는 알레르기 아토피성 피부질환 치료를 위한 아포퀠 츄어블 정을, 한국베링거임겔하임동물약품에서는 고양이 FeLV(백혈병 바이러스) 백신 퓨어박스 제품을 공개했다.

관절주사제도 관심을 받았다. 유한양행에서는 폴리뉴클레오타이드(PN) 성분으로 구성된 애니콘주를, 더셈펫바이오에서는 콜라겐을 주 성분으로 한 애니씰 제품을 선보였다.

유한양행은 23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경기수의콘퍼런스'에서 애니콘주 제품을 선보였다. ⓒ 뉴스1 한송아 기자

경기수의콘퍼런스는 매년 10월~11월 개최됐지만 올해는 10월 열리는 아시아태평양수의사회총회(FAVA 2024)를 감안해 상반기에 진행했다.

23일 폐회식에서는 경기도수의사회 회관 개소 소식을 알렸다. 박한별 안산 온누리동물메디컬센터 대표원장 등은 공로상을 받았다.

이성식 경기도수의사회 회장은 폐회사에서 "대한민국 수의사 뿐 아니라 아시아 수의사 모두의 잔치인 FAVA의 성공 개최를 위해 6월에 학술대회를 진행하게 됐다"며 "일정 변경에도 회원들이 많이 참석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학술대회는 고도화된 수의학 기술에 대한 정보 및 교육을 제공하는데 집중했다"며 "수의 임상이 한단계 더 높은 수준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해피펫]

news1-1004@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