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컴퓨터공학과 GROW팀 ‘지식경제부 장관상’ 수상

충남대 컴퓨터공학과 로봇융합동아리인 GROW팀(지도교수: 남병규)이 제11회 ‘지능형 SoC 로봇워 2012’ 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 News1

</figure>충남대는 컴퓨터공학과 로봇융합동아리인 GROW팀(지도교수: 남병규)이 ‘제11회지능형 SoC 로봇워 2012’ 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KAIST 시스템설계응용연구센터(SDIA)가 주관했다.

‘휴로-경쟁’(HURO-Competition)부문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차지한 GROW팀(김동익, 윤영석, 이은총, 정대현, 이예술, 배준용)은 지난 9월 예선 1위로 본선에 오른 가운데 25~28일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본선을 치렀다.

충남대 GROW팀은 로봇의 영상처리를 SW와 SoC의 융합기술로 구현, 고속으로 장애물을 찾아내고 미션을 수행해나가는 기술을 선보였다.

또, 이번 대회기간 중 ‘로봇태권도’ 시범과 ‘강남스타일’ 음악에 맞춘 ‘로봇댄스’ 등 앞선 SW-SoC 융합기술력을 과시했다.

팀장을 맡은 김동익 학생은“그동안 준비한 노력이 결실을 맺어서 기쁘다”며 “준비하는 기간 동안 지도해 주신 남병규 교수님과 뛰어난 실력을 발휘해 준 팀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pcs4200@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