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북부교육지원청, 드론축구대회 참가 학생 드론 교육 실시
11월 23일 대회, 화명중 등 7개교 8팀 참여
- 조아서 기자
(부산=뉴스1) 조아서 기자 = 부산시북부교육지원청은 내달 23일 부산항공고에서 열리는 '2024학년도 북부 유소년 드론축구대회' 참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드론 교육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21일부터 시작되며, 대회 참가를 신청한 화명중 등 7개교 8팀이 참여한다.
북부교육지원청은 대한드론축구협회 소속 드론 전문 강사와 보조 강사들이 해당 학교를 찾아가 드론 기본원리·조종 방법, 드론축구 경기 규칙 등을 알려주는 방식으로 교육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드론 조종 실습, 팀워크 향상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받으며, 드론축구 기본을 다질 예정이다.
김범규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드론축구대회를 앞두고 운영하는 이번 교육은 학생들에게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 기술을 지닌 미래 사회 선도 인재로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북부교육지원청은 드론을 활용한 미래 스포츠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문제해결력과 팀워크를 키워주고,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 기술인 드론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부산에서 최초로 학생 드론축구대회를 개최한다.
ase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