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중기청, 중소기업 대상 알리바바닷컴 활용 교육
24일 온라인 교육…선착순 300명
- 조아서 기자
(부산=뉴스1) 조아서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오는 24일 중소기업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알리바바닷컴을 통한 언택트 바이어 발굴과 활용방안 온라인 교육'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알리바바닷컴은 전세계 200여개 국가 및 지역에서 4700만명의 유효 바이어들이 활용하는 세계 최대 B2B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다. 지난 8월에는 국내 기업을 위한 전용 B2B 웹사이트인 '한국 파빌리온'을 런칭해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이에 부산중기청은 전국 12개 지방중기청과 함께 지역 중소기업들이 알리바바닷컴을 활용해 효과적인 판로 확대를 할 수 있도록 정보 제공을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교육은 '알리바바닷컴을 통한 언택트 바이어 발굴과 활용방안' '알리바바닷컴 주요 수출제품 트렌드 정보제공과 성공사례'를 주제로 3시간 동안 온라인 화상(ZOOM)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접수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마케팅에 관심 있는 중소기업 임직원 300명을 대상으로 24일 오후 1시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교육 참가비는 무료이다.
ase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