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을 통한 쉼과 유희"…'2024 아트 포레스트 페스티벌'

서울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 10월 5일

'2024 아트 포레스트 페스티벌' 공연 포스터(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제공)

(서울=뉴스1) 김정한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예술위)는 10월 5일 '2024 아트 포레스트 페스티벌'(ART FOR;REST)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서 개최한다.

이 행사는 온 가족이 함께 대중음악, 크로스오버, 뮤지컬, 전통음악, 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 공연을 즐기면서 예술 후원도 접해볼 수 있는 대규모 음악 페스티벌이다. 문화 예술 후원 활성화를 위해 예술위가 펼치고 있는‘예술나무 운동’에 온 국민의 참여를 독려하고자 마련됐다.

올해 페스티벌은 세대를 초월하고 장르 별로 내로라하는 아티스트들로 출연진을 구성한다. 또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놀이 프로그램과 소액으로 참여할 수 있는 예술 후원 프로그램도 기획해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밀 예정이다. 2024 아트 포레스트 페스티벌의 참여 아티스트 라인업은 오는 15일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페스티벌의 타이틀인 '아트 포레스트 페스티벌'(ART FOR;REST)에는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이 예술을 통해 쉼을 얻고, 그 과정에서 예술나무를 심어 예술의 숲을 만들어 나간다는 '예술나무 캠페인'의 메시지가 담겨 있다.

예술위 정병국 위원장은 "지난해 '아트 포레스트 페스티벌'에 참여하며 보여주신 문화·예술 후원을 향한 국민들의 뜨거운 관심에 감사를 드린다"며 "올해 아트 포레스트 페스티벌은 온 가족이 다함께 공연을 즐기며 기부도 참여하는 즐거운 예술 후원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곘다"고 전했다.

acenes@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