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 3회 연속 공정위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서비스 품질 개선에 고객 의견 적극 반영"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를 들고있는 캐논코리아 박정우 대표이사(캐논코리아 제공)

(서울=뉴스1) 윤주영 기자 = 캐논코리아는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2020년, 2022년 인증에 이어 3번째 성과다.

CCM 인증은 기업 활동 전반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해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인증하는 제도다.

캐논코리아는 서비스 품질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 고객 중심 경영 구현, 우수 서비스 경쟁력 확보 등에 노력해 온 점을 인정받았다.

또 대표이사를 주축으로 한 '소비자중심경영 추진위원회'를 통해 매월 회의를 개최하는 등의 노력이 있었다. 아울러 체계적으로 고객의 소리(VOC) 관리 시스템을 운영해 서비스 품질 개선에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특히 올해는 서비스 현장, 콜센터, 본사를 연계한 CTS(캐논 토탈 시스템)를 구축해 VOC 고도화에 힘썼다.

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이사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 가치를 실현하는 한편 소비자 권익 증진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legomaster@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