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론시큐리티, 클라우드 ISMS 인증 지원 보안 솔루션 출시

사진제공 = 아스트론시큐리티
사진제공 = 아스트론시큐리티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클라우드 보안 기업이자 AWS 파트너사인 아스트론시큐리티는 클라우드 ISMS 인증 지원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3일 출시할 ASTRON-ISMS는 아스트론시큐리티가 개발한 클라우드 ISMS 인증 관리 최적화 솔루션이다. ISMS 인증 심사를 위한 정책 자동 점검, 인증 시 필요한 증적 자료 및 조치 가이드 제공 등을 통해 인증 관련 비용과 시간을 절감하고 AWS 환경에서의 효과적인 ISMS 인증 관리를 지원한다.

ASTRON-ISMS는 최신 클라우드 인증 기준에 맞춰 정책을 자동으로 점검해 주고 ISMS 인증 기준에 적합하도록 조치 가이드를 제공해 주기 때문에 보안 인력의 리소스를 절감시키고 인증 관리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다.

또한 ASTRON-ISMS를 이용하여 자체적으로 ISMS 인증 관리 체계를 운영할 수 있어 최초 인증 및 갱신 시마다 들었던 컨설팅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ISMS 인증 시 담당자별로 이력 관리가 가능하여 향후 정보보호 담당자가 변경되어도 운영 및 관리가 용이하다.

이와 함께 아스트론시큐리티는 3일부터 4일까지 열리는 'AWS Summit Seoul 2023'에 참가해 ASTRON-ISMS를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제품 출시 이벤트로 부스 방문 고객에 한해 ASTRON-ISMS 1달 무상 지원 및 인증 전문 컨설턴트의 진단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며, 행사 기간 동안 솔루션 데모 시연 및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조근석 아스트론시큐리티 대표는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개인정보 및 정보보호 관리가 중요해짐에 따라 클라우드 ISMS 인증관리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반면 인증 관련 자세한 정보를 얻기는 매우 어렵다"며 "당사 솔루션 도입 시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ISMS 인증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고 자체적인 ISMS 인증 관리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jd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