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플랫폼 큐브웍스, HL홀딩스로부터 시드투자 유치
해외 중고차 바이어,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중고차 확인
- 이정후 기자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한 중고차 수출 플랫폼 '큐브오토' 운영사 큐브웍스는 HL홀딩스(060980)로부터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22일 밝혔다. 투자 유치 금액과 기업가치는 비공개다.
큐브웍스는 해외 중고차 바이어들이 국내 온라인 플랫폼에서 차량을 구매할 때 성능 검사 결과나 과거 기록 등을 확인할 수 없다는 점을 주목했다.
이에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한 차량 판매 방식을 도입해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차량의 외부와 내부 정보를 상세히 전달하는 큐브오토를 운영하고 있다.
바이어들은 실시간 Q&A를 통해 궁금한 점을 해결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구매 과정에서의 신뢰성을 높일 수 있다. 판매자 입장에서는 다양한 국가의 바이어들과 실시간 소통을 진행해 판매 확률이 증가한다.
큐브웍스는 이번 투자 유치를 바탕으로 플랫폼 고도화를 추진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과 혁신을 추진할 계획이다.
HL홀딩스 관계자는 "큐브웍스의 혁신적인 접근 방식과 시장 잠재력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박찬민 큐브웍스 대표는 "이번 시드투자 유치를 통해 중고차 수출 시장에서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이는 동시에 글로벌 바이어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과 사업 모델을 통해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leej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