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잘딱깔센하게 참여해요"…중견련 '31초 숏폼 공모전' 개최
다음달 25일까지 '31초 중견기업·중견련 숏폼 공모전'
국민 참여형 홍보 콘텐츠 발굴 목표
- 김민석 기자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국민 참여형 홍보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한국중견기업연합회 31초 숏폼 공모전'을 다음달 25일까지 연다고 29일 밝혔다.
중견련 관계자는 "공모전 주제는 MZ세대에게 익숙한 신조어를 적용한 '중견련 알잘딱깔센'하게 알리는 법'"이라며 "영상 분량은 올해 중견련 출범 31주년을 기념해 31초로 정했다"고 말했다.
알잘딱깔센은 '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있게'의 줄임말이다.
공모전 참여 희망자는 중견련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하나의 주제를 골라 자유롭게 제작하면 된다. 개인 또는 4인 이하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미디어 관련 학과 교수, 영상 PD 등 전문가 심사를 통해 △대상 1개 △우수상 2개 △장려상 3개 등 6개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 총 290만원 규모 상금을 준다.
중견련은 선정작을 중견기업 일자리 박람회, 실무 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 MZ세대가 참여하는 이벤트 홍보에 활용할 계획이다.
선정 결과는 중견련 홈페이지와 유튜브, 페이스북를 통해 5월10일 발표한다. 같은달 17일 중견련 회의실에서 시상식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중견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ideae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